CJ프레시웨이 CI
CJ프레시웨이 CI

[뉴스클레임]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매출 3조742억원, 영업이익 99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전년도와 비교하면 매출은 11.9%, 영업이익은 1.4% 증가했습니다. 이는 식자재 유통 고객 수 확대와 단체급식 사업 호조가 실적을 견인하고, IT 인프라 확장, 물류 효율화 등 미래 준비를 철저히 한 덕분으로 풀이됩니다.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2조2858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외식 식자재 부문에서는 꾸준한 신규 고객 유치와 기존 고객 성장으로 1만7000여 곳의 외식 사업장에 식자재를 공급했습니다.

외식 브랜드 론칭을 위한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인 ‘외식 솔루션’의 진행 건수도 전년 대비 6배 증가하는 등 속도가 붙었습니다.

급식 식자재에서는 ▲아이누리(영유아) ▲튼튼스쿨(청소년) ▲헬씨누리(노년층) 자체 브랜드(PB)를 필두로 유치원, 학교, 노인복지시설 등 시장 침투율을 높였습니다.

단체급식 사업 매출은 7261억원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올렸습니다. 대형 고객사 수주에 연달아 성공하면서 수익성을 크게 확대했습니다.

구내식당 등 시설급식뿐 아니라 이동급식, 테이크아웃 등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확대한 점도 주효했습니다.

메뉴 차별화에도 힘썼습니다. 코끼리베이글 등 MZ세대 인기 브랜드와의 협업은 물론, 센트럴키친(중앙 집중식 조리시설) 등에서 자체 개발한 메뉴들을 선보여 고객사 및 이용객 만족도를 모두 높였습니다.

제조사업 매출은 6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소스, 농축액, 시즈닝 등을 제조하는 자회사 ‘프레시플러스’를 비롯해 R&D센터, 센트럴키친 등 다양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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