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그라그로서리 은평점 농산매장 전경. 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 그라그로서리 은평점 농산매장 전경. 롯데쇼핑 제공

[뉴스클레임]

설 연휴 대형마트 휴무일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설 연휴가 낀 대형마트 휴무일은 어떻게 될까.

대형마트는 설 당일인 10일과 둘째주 일요일 11일 중 하루 휴무한다. 설 당일에 운영하는 점포는 단축 운영하는 곳이 많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마트는 10일 43개 점포와 트레이더스 9개 점포 등 52개점이 휴점한다. 11일에 쉬는 산본·동탄 등 13개 점포와 둘째주 수요일이 휴무일인 안양·하남 등 34개 점포는 10일로 휴무일을 변경했다. 

제주와 신제주 점포의 경우 기존 휴업일 9일에서 10일로 휴무일정을 바꿨다.

롯데마트는 서초·청량리점 등 27개 점포가 10일 문을 닫는다. 이 외 84개 점포는 설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한다.

홈플러스는 둘째주 일요일과 수요일이 휴무인 점포 20개점이 10일로 변경해 문을 닫는다. 설 당일 오픈하는 점포의 경우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설을 맞아 다양한 상품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15일까지 홈설족을 위한 연휴 대표 먹거리 상품 행사를 준비했다. 대표상품으로 ▲프리미엄 참다랑어회 ▲스시-e패밀리 모둠초밥 30입 상품 ▲조청순살 닭강정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트레이더스는 축산 상품 위주로 연휴 먹거리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 제휴 삼성카드로 결제 시, 한우 등심/채끝 팩 상품을 정상가에서 각 1만원 할인한다. 

롯데마트는 제수 음식 준비에 필요한 가루, 식용유, 간편식 등 인기 제수용 가공식품 할인 행사를 14일까지 진행한다. ▲오뚜기 부침/튀김가루 ▲청정원 고기양념 5종 등을 할인가격에 내놓는다.

홈플러스도 14일까지 이색 설 간편식 먹거리를 총망라해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다양한 이색 설 간편식을 합리적 가격으로 내놓는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소갈비찜 ▲시그니처홈밀 궁중갈비찜 드을 선보인다. 또 시그니처 냉동전, 동그랑땡류, 떡갈비 등 총 13종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10% 할인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름기 많은 명절 음식에 물린 고객들을 위한 매운 이색 요리도 만나볼 수 있다. ‘시그니처홈밀 사천식마라탕’과 ‘시그니처홈밀 소고기마라샹궈' 등이 있다. 대용량 밀키트 신제품 ‘문어해물짬뽕탕’도 출시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