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어느덧 2024년 새해도 벌써 2월이다. 이달 대형마트 휴무일은 언제일까?
이번 주 장을 볼 계획이라면 대형마트를 방문해도 좋다.
오는 18일 일요일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정상영업한다.
유통산업발전에 따라 대형마트는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에 의무 휴업을 해야 한다.
다만 대형마트 점포별로 휴무일이 다를 수 있어 방문 전 홈페이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마트는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손잡고 먹거리와 일상용품·소형가전 등 필수 상품을 분기마다 초저가로 제공하는 ‘가격역주행’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마트는 신규 공급처 발굴과 제조업체와의 콜라보 등 소싱 노하우을 총동원해 54개 상품을 최저가 수준에 기획했으며, 이 중 32개도 에브리데이에서 동일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 역주행 프로젝트 론칭과 함께 이마트와 에브리데이가 함께 판매하는 상품은 17개이며, 한 달 내로 15개 상품도 추가로 공동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라면, 치즈, 고추장, 샴푸, 주방세제 등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구매하는 주요 상품들로 선정했다.
롯데마트는 28일까지 대청소용 세제와 청소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리빙플렉스’를 진행한다.
세탁세제와 대청소용 세제를 포함해 인기 청소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청소용 티슈를 포함해 물티슈, 키친타월과 같은 위생 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오늘좋은 플라워가든 도자기 식기’ 16종을 신규 출시해 전 점에 선보이고 있다. 롯데마트가 개발한 자체 브랜드(PB) 제품으로, 분홍색 파스텔 컬러에 식기 중앙과 테두리에는 꽃과 잎 무늬로 장식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는 21일까지 인기 냉동식품을 최적가에 선보이는 ‘냉동 먹거리 페스타’를 개최한다.
계속되는 고물가와 명절 영향으로 팍팍해진 소비자의 지갑 사정을 고려해 가성비 높은 인기 냉동식품들을 최대 50% 할인 또는 1+1에 선보인다.
동기간 진행되는 ‘K-매운맛 대전’을 통해 명절 스트레스 해소에 적합한 매운맛 상품들도 최적가에 구매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새 학기와 봄 이사철을 앞두고 각종 문구 및 새 단장 용품을 파격가로 기획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