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벌써 2월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얼마 남지 않은 2월, 대형마트 휴무일은 언제 일까?
이번 주 일요일 장을 볼 계획이라면 대형마트 홈페이지를 미리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대형마트 점포별로 다르지만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다.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네 번째 일요일은 25일은 대형마트 휴무일이다.
다만 대형마트 점포별로 휴무일이 다르므로 자세한 정보는 대형마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3월을 앞두고 대형마트에서는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22일부터 당일 새벽에 수확한 '새벽 딸기' 판매를 시작했다.
새벽 딸기는 논산, 삼례, 담양 등 주요 산지에서 새벽 3시경부터 수확을 시작, 오전 중 선별과 포장 작업을 완료하고 당일 오후 2시 이후 매장에서 판매하는 초신선 상품이다.
봄철 딸기의 단점을 개선한 새벽 딸기는 고객들의 긍정인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마트의 최근 5년간 새벽 딸기 연매출은 매해 두자릿 수 이상 증가율을 보였으며, 지난해 연매출도 2022년과 비교해 10% 가량 늘었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난해 대형마트 최초로 전 점에서 새벽 딸기를 운영한데 이어, 올해는 새벽딸기를 취급하는롯데슈퍼 매장을 확대했다. 이를 위해 포항, 밀양 등 지역 산지를 추가해 지역별 신선한 딸기 공급 체계를 강화했다.
이번에 새벽 딸기를 운영하는 롯데슈퍼는 잠원점 등 수도권 5개점, 수성점 등 영남권 12개점, 풍암점 등 충청호남권 5개점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4배 이상 늘렸다.
이마트는 3월 개학을 앞두고, 신학기 준비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내달 14일까지 ‘데코라인 밀키/피코/라떼/하버드 책상세트’ 4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가구 합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배송과 설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20만원 미만 구매 고객에게는 2만원에 배송과 설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가전에서는 삼성과 LG 인기 노트북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아울러 25일까지 디지털 가전 3대 인기 품목인 LG 그램 16, 갤럭시 S24, 애플 아이폰 15 행사 모델 구입 시 스타벅스 상품권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신학기 필수 잡화와 문구, 식기류 행사도 준비했다. 29일까지 캐릭터 아동가방과 실내화, 양말을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한다. 3M 문구 행사 상품을 5000원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000원, 4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홈플러스는 29일까지 땅콩, 호두 등 각종 부럼류와 오곡밥 재료 등을 특별가에 선보이는 ‘정월대보름 기획전’을 진행한다.
여러 제철 조개를 최적가에 판매하는 ‘조개 유니버스’ 행사도 동기간 실시한다.
이 밖에도 29일까지 육류·과일 등 다양한 신선 먹거리를 비롯해 새학기를 응원하는 인기 등교템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