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롯데홈쇼핑이 라방 선호도가 급증함에 따라 이색상품 판매를 확대합니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 판매한 속초 ‘만석닭강정’이 10분 만에 완판되고, ‘샤크닌자’ 청소기 라방에 50만명의 시청자가 몰리는 등 이색 상품이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자이언츠 굿즈 등 이슈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을 넘어 유튜브, SNS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핵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미국 가전기업 ‘샤크닌자’ 청소기의 숏폼 홍보 콘텐츠를 공개한 후 지난 20일 ‘엘라이브’에서 판매한 결과, 시청자 50만명이 몰렸습니다.
앞서 1월 속초 명물 ‘만석 닭강정’을 판매해 10분 만에 준비한 물량 500세트가 매진된 데 이어, 지난달 진행된 앵콜 방송에서도 30분 만에 완판됐습니다.
또한 ‘자코모 소파’ 는 60분 동안 3억원, ‘살롱 드 마스터’ 샴푸가 10분 동안 6000만원의 주문액을 달성했습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제주도 여행상품, 청소 전문 서비스 ‘청소연구소 이용권’, ‘디즈니 굿즈’ 등 이색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엘라이브’를 통한 구매가 상승세를 이어감에 따라 생방송 편성을 4배 확대하고, 다양한 이슈 상품을 선보입니다. 또한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콘텐츠도 공개합니다.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맞아 ‘롯데자이언츠 굿즈’를 단독 구성으로 판매합니다. 이날 ‘롯튜브’를 통해 담당MD가 직접 굿즈 소싱 과정, 에피소드 등을 전하는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고, 19일 ‘엘라이브’ 에서 8종 구성의 굿즈 세트를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13일 17만 구독자를 보유한 피부과 전문의 ‘피알남’이 출연해 ‘더센트 시카크림’을 판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