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지오영이 토털마케팅을 진행 중인 지르텍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지오영은 지난해 알레르기질환 치료제 지르텍 판매량이 전년 대비 19%가량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글로벌 의약품 시장 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2023년 지르텍의 국내 총 판매량은 260만2848개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2022년(219만6297개)과 비교해 18.5%가 증가한 수치입니다.
국내 시장점유율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국내 약국용 항히스타민제 시장에서 지르텍의 점유율(판매액)은 68.4%로, 연간점유율 61%를 상회하는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르텍은 국내에서 30년 이상 입지를 다져온 대표 알레르기 질환치료제제로, 국내 항히스타민제 시장에서 연간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 중입니다.
특히 지르텍은 기존 경쟁품보다 졸음과 피로감, 기억력 감퇴, 집중장애 등 중추신경계 부작용이 상대적으로 낮은 게 장점으로 꼽힙니다.
지오영이 독자적으로 선보인 대중광고도 주효했습니다. 꽃가루와 집 먼지, 동물의 털 등 주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모델들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등 기존 의약품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감성적이고 세련된 연출로 새로운 젊은 환자층을 적극 겨냥한 것이 특징입니다.
알레르기 질환은 대기오염과 미세먼지 등 환경적 요인이 큰 편인데, 최근 엘니뇨와 같은 이상 기후로 대기가 정체되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예전보다 높아질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이에 지오영은 올해도 지르텍 판매가 계속 순항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