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동원F&B가 선보인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 인기가 뜨겁다.
동원F&B는 지난달 선보인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1초에 한 개 이상씩 팔린 셈이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을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특히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과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함유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 함량을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 평균에 비해 35% 이상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동원F&B는 기업형슈퍼마켓(SSM), 창고형 할인점, 온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연 매출 300억 원 규모의 히트 상품으로 키워낸다는 목표다.
동원F&B는 지난달 '덴마크 하이(Hej!)’를 론칭했다. 토털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 브랜드로, 낙농강국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액상 발효유 시장 규모는 약 1270억원 수준으로 전년 대비 약 2% 성장했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등을 통해 지난해 국내 드링킹 시장 1위를 기록한 동원F&B는 액상 발효유 시장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유가공 시장 경쟁력을 제고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덴마크’ 브랜드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가상인간을 선정한 데 이어 배우 신예은을 발탁했다.
동원F&B는 배우 신예은이 갖고 있는 밝고 활기찬 이미지가 토털 유제품 브랜드인 덴마크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또 소셜미디어의 가상 세계관에 익숙하고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가상인간을 모델로 발탁한 것이라고 전했다.
동원F&B는 덴마크 브랜드 모델과 연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해 덴마크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덴마크 유제품을 증정하는 현장 샘플링을 진행했다. 또 ‘한강나이트워크’ 등 스포츠 문화행사와도 연계해 활발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와 팝업 스토어 등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