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4월 1일은 만우절이다. 만우절(萬愚節)이란 즐겁게 다른 사람을 놀리거나 거짓말로 남을 속이기도 하고 헛걸음을 시키며 노는 날이다.
만우절을 맞아 유통업계에서는 가짜인 듯, 진짜인 듯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상상 속으로 해봤을 듯한 이름으로 한정판 제품을 내놓기도 하며, 믿기 힘든 가격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해태제과는 최근 자사 과자 3종에 대해 만우절 기획 한정판 상품을 출시했다.
스낵과자 ‘칸츄리콘’을 ‘시티콘’으로, 초콜릿 크림 케이크 ‘오예스’를 ‘모몌스’로, 초코바 ‘자유시간’을 ‘쉬는시간’으로 변경했다.
'오예스'의 경우 제품이 네모 모양인 것에서 착안해 'ㅇ'을 'ㅁ' 등으로 바꿨다.
이 제품들은 만우절을 앞두고 출시돼 현재 전국 이마트 및 SSG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티몬은 만우절 기념 ‘T-TIMEZ 타임머신’ 이벤트를 개최했다. 과거로 떠나는 ‘쥐라기여행’, 외계인 친구와 함께하는 ‘미래여행’ 등 가상여행 패키지 상품을 출시, 만우절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하루, 해당 상품 문의 게시판에 가상후기 댓글을 작성하면, 총 401명을 추첨해 티몬 적립금 1천원을 지급한다.
또한 1일, 7일에는 최대 1만원의 티몬 적립금을 제공하는 ‘도전 100배! 적립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쿠팡도 만우절을 맞아 뻥튀기 등 다양한 과자를 할인 판매하는 ‘만우절 과자 세일’을 진행한다.
쿠팡은 인기 과자류를 비롯해 뻥튀기 등 다양한 과자 상품들을 최대 20% 할인 혜택가로 마련했다.
‘만우절 과자 세일’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만우절'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 ▲몽쉘 오리지널 생크림 케이크 ▲제로 초콜릿칩 쿠키 ▲마가렛트 구운모카 대 ▲해태제과 에이스 씬 쿠키 에스프레소맛 등을 준비했다.
업계 관계자는 "'만우절 마케팅'은 연례 행사로 자리잡은 모양새다"라며 "만우절을 맞아 소비자와 더 유쾌하게 소통하며 즐거운 소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예상치못한 재미와 혜택으로 기분 좋은 만우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