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롯데마트 SSG닷컴 BBQ 농심 현대그린푸드 롯데칠성음료 풀무원 동원F&B 세븐일레븐 애경산업 스타벅스 롯데백화점 롯데온 신세계면세점 쿠팡 티몬 G마켓 대상㈜

[뉴스클레임]
명동서 글로벌 팬 만난다=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내달 31일까지 명동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쇼룸 ‘나우인명동’에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에는 한류문화 상품 수요가 높은 명동에서 팝업스토어를 기획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을 확대한다. 내달 31일까지 롯데면세점이 운영 중인 국내 최초 면세쇼룸 ‘나우인명동’에서 ‘벨리곰 서커스’를 콘셉트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마술사, 피에로 등 서커스 단원 분장을 한 벨리곰 조형물을 전시하고 열기구에 타서 벨리곰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2024 리:띵크 서스테이너빌리티 자원순환 캠페인=롯데호텔앤리조트(대표 김태홍)가 국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 리:띵크 서스테이너빌리티(Re:Think Sustainability) 자원순환 캠페인’을 시작했다.
여행과정에서 발생하는 폐자원들의 선순환 구축을 목표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에코 스타트업 텀블링과 손을 잡았다. 호텔 용품들의 사용 연한이 상대적으로 짧은 점을 고려해 전사적으로 친환경/업사이클링 인증 제품 구매를 확대하는 한편 사내에 텀블러 기부함을 설치하고 불용 텀블러를 수거해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탈바꿈시킨다는 방침이다.
H&B 경쟁력 강화=롯데마트와 슈퍼가 독일 dm사의 단독 직소싱 운영 상품을 확대하며 H&B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올해에도 발레아 상품을 신규 출시해 H&B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창립 기념 특별 행사 ‘THE(더) 큰 세일’을 맞아 ‘발레아’ 8개 품목을 국내 단독으로 신규 출시했다. 출시한 상품은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4월에 맞춰 피부 관리를 위한 스킨 케어와 클랜징 티슈 상품을 비롯해 가성비 샴푸와 바디 워시 상품을 위주로 준비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속적으로 발레아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판매 실적이 우수한 핸드워시와 바디워시의 가성비 상품을 신규 도입해 고객의 선택지를 늘릴 예정이다.
푸드 쓱세일=SSG닷컴(대표 이인영)이 8일부터 11일까지 간편식을 중심으로 장보기 카테고리 특화 행사 ‘푸드 쓱세일’을 진행한다.
‘피크닉’, ‘캠핑’ 등 테마별 인기 간편식을 제안한다. 전국 이마트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쓱배송’ 상품을 중심으로 엄선했다. 콘텐츠 연계 장보기 프로모션 ‘힙스토랑’도 이와 보조를 맞춰 진행한다. 새벽배송 권역인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세계푸드 ‘호텔컬렉션’의 냉동국탕류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매일 오전 9시, 오후 2시에는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 행사도 전개한다.
'토리메로' 리브랜딩=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일본 외식기업 와타미와 합작으로 선보인 일식 주점 브랜드 '와타미'를 '토리메로'로 리브랜딩한다.
BBQ는 리브랜딩으로 '혼술 핫플' 컨셉을 유지하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본 현지의 안주와 술을 맛볼 수 있다는 차별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송파구 마천동에 오픈한 매장은 총 42석 규모다. 토리메로 마천점은 퇴근하는 직장인들이 가볍게 혼술을 즐기는 장소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레몬, 얼그레이, 유자, 우롱 등 8종의 하이볼과 사케, 생과일 과즙을 섞은 사와를 비롯해 다양한 주류 선택지도 제공한다.
‘먹플루언서’ 3기 모집=농심(대표이사 이병학)이 푸드 전문 숏폼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먹플루언서’ 3기를 모집한다.
선발된 인원은 5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 간 숏폼 전문가의 1:1코칭을 통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신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농심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받고, 팝업스토어 등 고객참여형 마케팅활동에 우선 참여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에 농심과 숏폼 커머스, 광고 모델 계약 등 비즈니스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현대그린푸드X농협식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대표 박홍진)가 농협식품과 공동 개발한 ‘현대그린푸드X농협식품’ 간편식 죽 4종을 출시한다,
선보이는 간편식 죽은 ▲소고기야채죽 ▲수삼삼계죽 ▲전복죽 ▲짬뽕죽 총 4종이다. 죽 4종은 지난해 4월 현대그린푸드와 농협경제지주가 국산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이후 양사가 처음 선보이는 공동 개발 제품이다. 신제품 4종은 전국 현대백화점 식품관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매장과 농협 공식 온라인몰 '농협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가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 3종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식물성 음료 시장의 성장에 따라 간편하고 맛있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오트몬드 오리지널’, ‘오트몬드 프로틴 오리지널’, ‘오트몬드 프로틴 초코’ 190mL 3종을 선보인다. ‘오트몬드 오리지널’은 오트와 아몬드를 1 대 2 비율로 배합하고 사과, 호두, 코코넛 3가지 식물성 원료를 담은 식물성 음료다. 특허받은 식물 유래 유산균인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했으며, 비타민 5종과 미네랄 2종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페어링 김치’ 라인업 강화=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이 알싸한 매운맛으로 짜장라면과 먹을 때 가장 맛있는 페어링(pairing) 김치 ‘짜장라면 파김치’를 출시했다.
‘짜장라면 파김치’는 함께 먹는 메인 메뉴 맞춤형 김치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개발됐다. ‘짜장라면 파김치’는 고소하고 진한 짜장라면과 가장 잘 어울리는 알싸하게 매운맛의 양념이 특징이다. 짜장라면과 먹기 간편하도록 한입 크기로 썬 쪽파에 청양 고춧가루, 홍고추, 액젓 등을 배합한 양념을 더했다. 쪽파, 고추, 마늘 등 농산물은 100% 국내산을 사용했다.
‘동원참치액’ 3종=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참치 명가의 노하우로 만든 ‘동원참치액’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동원참치액 진’은 참치액 본연의 가쓰오 풍미가 진해 국물 요리는 물론 조림, 찜, 볶음 요리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동원참치액 순’은 참치액의 훈연 향은 줄이고 멸치 숙성액을 넣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동원참치액 프리미엄’은 고급 참치 어종인 황다랑어 추출물을 함유해 더욱 깊고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하늘보리맥주=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웅진식품의 ‘하늘보리’ 차음료를 콜라보한 수제맥주 ‘하늘보리맥주’를 출시했다.
‘하늘보리맥주’는 웅진식품의 스테디셀러 ‘하늘보리’의 구수한 보리맛을 극대화하면서도 음료처럼 가볍고 청량하게 마실 수 있는 수제 라이트 라거 맥주로 출시했다. 콜라보 상품의 묘미인 패키징에도 차별화를 꾀했다. 하늘보리의 디자인을 그대로 패턴화해 패키징에 담아 재미요소 또한 담아냈다. 세븐일레븐은 하늘보리맥주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간 4캔을 1만2000원에 판매하는 행사도 선보인다.
차별화 김밥상품=이마트24(대표 한채양)가 튀김어묵떡볶이맛김밥, 한입가득꼬마김밥, 간장양념매운김밥, 야구장캘리포니아롤 등 다양한 맛과 형태의 김밥상품을 판매한다.
이달 말일까지 한입가득꼬마김밥, 간장양념매운김밥, 한입쏙간식세트 등 3종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200원에 대한 차액만큼을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페이백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김밥 상품군의 주타깃층인 잘파세대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와 손잡고 마케팅을 펼친다. 프로토홀로그램을 통한 김밥영상은 오는 19일 스타필드코엑스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톤 레이어 쉐딩=애경산업(대표 김상준)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에서 자연스러운 음영 컬러로 입체감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톤 레이어 쉐딩’(TONE LAYER SHADING)을 출시했다.
루나 톤 레이어 쉐딩은 옅은 블렌딩 색상부터 진한 쉐이드 색상까지 3단계의 음영 컬러를 하나의 팔레트에 담아 세밀한 컨투어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제품이다. 고운 입자의 파우더를 적용해 여러 겹 덧발라도 뭉침 없는 발색이 가능하며, 메이크업과 쉐딩의 경계를 자연스럽게 풀어줘 음영 메이크업을 어려워하는 사용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포레스트’ CJ 홈쇼핑 런칭=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가 ‘그린핑거 포레스트(이하 ‘포레스트’)’ 선케어 라인업을 8일부터 CJ홈쇼핑에 런칭한다.
포레스트 CJ홈쇼핑 런칭에는 배우 이승연이 출연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노하우와 팁도 제안할 예정이다. 런칭 제품은 포레스트 멀티 디펜스 선쿠션과 선스틱. 영국비건협회(비건 소사이어티)의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해양 생태계 보호를 옥시벤존과 옥시노테이트 무첨가 제품이다.
‘커피 스탬프’ 이벤트=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16일까지 스타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피를 소개하고 고객의 커피 취향을 찾아주는 ‘커피 스탬프’ 이벤트를 전개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간 내 스타벅스 커피 스탬프를 4장 이상 적립 시, 카페 아메리카노 1잔과 쁘띠 까눌레 1개를 세트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커피 스탬프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이벤트 대상 커피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등록된 리워드 계정에 자동으로 적립된다.
단 하루 쇼핑 데이=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대한민국 국회의원 선거 당일 10일에 단 하루 쇼핑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10일에만 만날 수 있는 단 하루의 특별한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전점 식품관에서 F&B 상품군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해주는 할인권을 선착순 3만명에게 지급한다. 할인권은 9일오전 10시부터 롯데백화점 APP내 쇼핑뉴스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꽃놀이, 캠핑, 나들이 등 공휴일 하루, 완벽한 나만의 룩을 만들 수 있는 쇼핑 혜택도 제공한다.
온앤더뷰티 2주년 생일파티=롯데온(대표 박익진) 온앤더뷰티가 론칭 2주년을 맞아 8일부터 17일까지 '온앤더뷰티 2주년 생일파티' 행사를 진행한다.
온앤더뷰티 2주년 기념 행사에서는 지난 2년간 인기를 얻었던 브랜드와 상품을 돌아보고,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상품을 온앤더뷰티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행사기간 매일 00시와 12시에 각 선착순 1천명에게 최대 15% 카드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온앤더뷰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2% 할인 쿠폰 및 주요 인기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3000점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아시안 글로벌 홀리데이=신세계면세점(대표이사 유신열)이 오는 30일까지 아시아 여행객 선호 브랜드를 모은 ‘아시안 글로벌 홀리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과 인천공항점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K뷰티를 비롯해 향수, 패션잡화 등 50개에 달하는 브랜드가 참여했다. 화장품은 동남아 국적 관광객이 특히 선호하는 설화수, 미샤 등 K브랜드 20여 개를 엄선했다. 명동점과 인천공항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인천공항점에서는 각 브랜드별 사은품도 준비해 더 특별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명동점에서는 랑방, 지미 추, 코치 등 유명 향수 브랜드를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블랙 생필품 위크=쿠팡(대표 강한승·박대준)이 4월달 ‘블랙 생필품 위크’를 오는 14일까지 열어 생활필수품 3000여개를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할인 코너가 마련됐다. ‘원데이 선착순 특가’는 1990원~5990원의 특가 상품을 행사기간 중 2회에 걸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매 행사마다 준비된 물량이 1시간 이내 소진되는 인기 코너다. 최저가 상품은 ▲참그린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더한 주방세제(1.2L) ▲2080 불소 치실 40M RRP(1개) ▲시크릿데이 코튼 팬티라이너(20매입, 2팩) 등이다.
티몬 '메가직구위크'=티몬(대표 류광진)이 ‘직구족’을 겨냥해 오는 14일까지 ‘메가직구위크’를 개최하고 500여개 인기 상품을 초특가로 선보인다.
티몬은 행사기간 최대 55% 중복할인으로 혜택을 강화했다. 행사기간 최대 35% 즉시할인을 기본으로 전하며, 8일 단 하루 열리는 ‘메가직구데이’에서는 최대 10% 중복 쿠폰과 최대 10% 간편 결제사 할인을 더해 최대 55%까지 할인율을 키웠다. 9일부터는 상품별 최대 6% 중복쿠폰과 최대 8% 카드사 할인으로 최대 49%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포츠&레저 핏 세일=G마켓(대표이사 전항일)과 옥션이 오는 14일까지 일주일간 ‘핏 세일(FITSALE)’을 열고, 스포츠/레저용품 및 여행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되는 ‘스포츠 15% 쿠폰’과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 할인되는 ‘여행/레저 10% 쿠폰’ 2종을 ID당 하루 3회씩 지급한다. 카드사 7% 즉시할인도 있다. 간편결제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쿠폰 및 카드사 혜택은 스포츠 품목은 물론 관련 여행/레저 상품에 모두 적용 가능하다.
신규 회원 혜택 강화=대상㈜(대표 임정배)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멤버십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
정원e샵에 가입한 모든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30% ▲5만원 이상 구매 시 40% ▲7만원 이상 구매 시 5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팩 3종’을 자동 지급한다. 또 카카오톡에서 정원e샵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적립금 3000원을 쿠폰 형태로 지급한다. 신규 회원을 위한 ‘100% 당첨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