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달 나들이 관람업종 소비 분석. KB국민카드 제공
5월 가정의달 나들이 관람업종 소비 분석. KB국민카드 제공

[뉴스클레임]

5월 중 나들이·관람 업종의 매출액이 가장 높은 날은 어린이날로 나타났습니다. 

KB국민카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 5년간 놀이공원과 동물원·식물원, 영화관·콘서트, 미술관·박물관 등 나들이·관람 업종에서 발생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소비 데이터 약 500만건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어린이날의 5년 평균 매출액은 5월 일평균 매출액 대비 125% 높았습니다. 근로자의날인 1일이 49%로 뒤를 이었습니다.

KB국민카드의 부모 추정 머신러닝 모델로 추정한 회원을 분석한 결과, 어린이날 초등학생을 둔 부모는 동물원·식물원(274%), 미술관·박물관(195%)을 평상시보다 많이 방문했습니다. 

중·고등학생을 둔 부모는 놀이공원(187%), 동물원·식물원(186%)을 많이 찾았습니다. 영유아를 둔 부모는 동물원·식물원(207%), 미술관·박물관(137%)을 더 갔습니다.

전국 날씨가 맑았던 2019~2022년 어린이날 야외 나들이를 간 경험이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비가 온 2023년 어린이날 업종별 결제 회원 수 비중을 분석한 결과, 영화관 72%, 키즈카페 15%, 공연 11%, 미술관·박물관 2%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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