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통업계가 관련 행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관련 프로모션이나 신제품을 출시하며 5월을 보다 더 풍성하게 만들겠다는 의도다.
2일 업계에 따르면 SPC(회장 허영인)배스킨라빈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케이크 3종을 출시하고,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 각종 기념일에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블루밍 플라워 인 러브 ▲핑크 플라워 포 유 등 시즌 케이크를 선보인다.
어린이를 위한 ‘다이노소어 스윗 월드’ 케이크도 출시한다. 파티 모자를 쓴 공룡 초콜릿과 고대 돌 모양의 초콜릿으로 고안된 케이크는 엄마는 외계인을 비롯한 다섯 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으로 아이들에게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홈플러스는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을 특가로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홈플러스(대표 조주연)는 엔데믹 이후 해외 여행 수요가 지속 증가하는 가운데, 마트를 통한 여행상품 문의, 예약과 판매가 꾸준히 성장하는 것에 발맞춰, 차별화된 구성을 통한 고객 만족과 제휴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상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다낭·호이한 패키지 상품은 3박5일 일정으로, 내달 26일 단 하루 출발하는 홈플러스 전용 100석 한정 상품이다.
이와 함께 올 여름 여행지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여행작가 박은하가 추천하는 가족별 해외여행지 BSET 3’ 토크 콘서트를 오는 25일 홈플러스 강서점 문화센터에서 진행한다. 유아 및 부모님 동반 가족 괌여행, 초등생 동반 베트남 여행, 부부 커플 몰디브 여행 등에 대한 정보와 여행 팁을 선보인다.
CJ올리브영, 쿠팡, 한샘 등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CJ 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은은 오는 15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모바일 앱에서 선물에 특화된 200여개 상품을 선별해 특가에 선보이는 ‘가정의 달 기프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대부분의 상품을 1+1이나 추가 증정, 컬래버 등 선물에 적합한 기획 세트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각종 기념일이 몰려 있는 것을 고려해 라인업을 구성, 남녀노소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다.
모바일 앱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상품을 1개 이상 선물하는 고객에게 최대 5천원 한도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장바구니 쿠폰이 발급된다. 선물 포장과 함께 선물 전용 쇼핑백을 증정하는 ‘기프트 셀렉션’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쿠팡(대표이사 박대준 강한승)은 오는 5일까지 다양한 건강식품을 최대 74% 할인하는 ‘건강식품 브랜드위크’를 연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준비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정관장’ ‘뉴케어’ ’닥터린’ 한삼인’ ‘얼라이브’ 등 인기 건강식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행사 기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금액대별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한샘(대표 김유진)은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전국 한샘 리하우스 매장에서 부엌∙욕실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샘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전국 43개 리하우스 매장에서 인테리어 공사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테리어 상담부터 AS까지 인테리어 공사 전 과정에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에서는 한샘의 인테리어 전문가 RD(Rehaus Designer)가 한샘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통해 인테리어 공사로 새롭게 변화된 집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업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담아 행사를 진행한다"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마음을 나누며 행복한 5월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