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토탈케어서비스. 코웨이 제공
코웨이 토탈케어서비스. 코웨이 제공

[뉴스클레임]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가 주관하는 '소비자민원평가대상'에서 렌탈 업종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2024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은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에 제기된 총 7만여 건의 소비자 민원을 통계 자료와 모니터링을 동해 분석한 뒤 우수 기업을 선정합니다. 총 민원 건수, 시장점유율 대비 민뭔점유뮬, 민뭔 처리율 등 3개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합니다.

코웨이는 총점 94.6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경쟁사들을 압도하며 렌탈 업종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90점이상을 받은 업체도 코웨이가 유일했습니다.

코웨이가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혁신 제품 개발은 물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철저한 서비스 혁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코웨이는 지난해 정수기 위생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조직인 토탈케어서비스센터를 신설했습니다. 이 곳에서는 정수기 위생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가(QM. Quality Manager)를 선발, 교육합니다

일반적으로 정수기를 렌탈하면 점검 주기에 맞취 코디를 통한 정기적인 관리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필터교체부터 탱크 살균 등 탱크 점검, 외부 추출구 점검 등 깐깐한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추가로 제공되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토탈케어서비스는 제품 내부에 물이 흐르는 유로관과 추출부 교체. 내외부 세척까지 추가로 제공해 더묵 안심하고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열판, 후면팬 등 마시는 물과 관계 있지는 않지만 체품의 장기간 사용을 위해 먼지가 있는 부분까지 청결하게 세척을 해주기 때문에 고장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코웨이는 최근 고객들의 높아진 뮈생 관리 니즈에 따라 고객이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눈에 보이는 안심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코웨이는 탱크형 정수기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정수기 방문관리 서비스 후 정수기 내부 탱크 사진을 촬영해 고객에게 전송해 주는 '안심 포토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 중입니다.

또한 정수기 방문 관리 간 서비스 내용을 소리와 화면으로 알려주는 '코디 서비스 키트'를 개발했습니다.

코웨이는 정수기 방문 점검 서비스인 하트서비스와 함께 최근 제품을 스스로 관리하기 원하는 고객층이 성장함에 따라 자가관리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대폭 강화했습니다.

이 외에도 정수기 필터 교체 후 사용이 완료된 필터의 처리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필터를 수거해가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를 도입해 자가관리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