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의왕점 레드페스티벌 행사기간 수박 매장 전경. 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 의왕점 레드페스티벌 행사기간 수박 매장 전경. 롯데쇼핑 제공

[뉴스클레임]

오는 9일은 두 번째 일요일로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문을 닫는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이에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부분 대형마트의 휴뮤일은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다.

다만 대형마트 점포별로 다를 수 있어 방문 전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대형마트에선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줄 다양한 할인 행사가 전개되고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12일까지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 2단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레드페스티벌에 맞춰 초특가 행사 ‘통큰딜’을 진행한다. ‘수박 전품목’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00원 할인에 행사 카드 결제 시 2000원 추가 할인을 적용, 지난 1단계 행사보다 할인 혜택을 강화해 상반기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가공식품부터 생활용품까지 총 200여 품목 이상 반값 할인 상품과 더불어 롯데마트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씨제이 비비고 상온국물요리 전품목’, ‘담터 콤부차 6종’ 등은 1+1 행사를 진행한다.

여름 시즌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는다. 캠핑과 나들이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이글루 아이스박스 5종'과 룸바이홈 보냉백 8종'은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행사 카드 결제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는 오는 13일까지 한우를 비롯해 삼겹살, 목심, LA갈비, 토종닭 등 다양한 축종의 육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브랜드 한우 전 품목을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할 경우 등심/안심/채끝은 40%, 국거리/불고기는 30% 할인해준다. 또 브랜드 돈삼겹살/목심 전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하고, 삼성카드로 전액 결제할 경우 10%를 추가 할인해준다.

이외에도 토종닭 전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하고, 양념 소불고기는 정상가에서 5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트레이더스에서도 9일까지 축산 인기 품목 6종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할인가에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오는 12일까지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누적 고객 7000만명 돌파 기념 ‘메가푸드마켓 고객 7000만 돌파 감사제’ 2주차 행사를 이어간다. 

‘수박·참외·멜론 유니버스’도 진행한다. 수박은 행사카드 결제 시 전품목 5000원 할인한다. 수박을 간편하게 담을 수 있는 ’락앤락 수박용기 4종’은 5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