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6월 네 번째 일요일인 23일은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문을 닫는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휴무일은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다.
하지만 대형마트 점포별로 휴무일이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번 주말에도 대형마트에서는 다양한 할인 행사가 펼쳐진다.
롯데마트는 오는 26일까지 냉감 소재 침구와 홈웨어, 울트라쿨 언더웨어 등 다양한 여름 시즌 단독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늘좋은 냉감 침구/패브릭’ 전 품목을 2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올 여름 이른 폭염을 대비해 냉감 원단을 활용한 시즌 상품 수를 전년대비 2배 이상 확대했다.
또한 인견과 메쉬, 쿨맥스 등 시원한 소재를 활용한 ‘오늘좋은 쿨 언더웨어’ 상품은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선풍기는 물론 얼리 바캉스족의 필수 아이템 아이스 박스와 보냉백 등 무더위를 겨냥한 가성비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이마트는 내달 7일까지 연이은 삼겹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국내산 삼겹살부터 수입 냉장, 냉동 삼겹살까지 총 500톤의 물량을 준비했다.
30일까지는 ‘국내산 냉장 삼겹살/목심(100g)’을 정상가에서 1000원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내달 1일부터는 무항생제, 동물복지 등 ‘브랜드 삼겹살’을 비롯해 저렴한 ‘수입 냉장/냉동 삼겹살’ 할인이 이어진다.
피코크는 삼겹살에 곁들여 먹기 좋은 냉면을 20~30% 할인한다. 피코크는 다양한 고객 취향을 반영해 함흥식, 평양식 냉면을 모두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26일까지 ‘AI 가격혁명’ 2주차 행사를 실시한다.
빅데이터 알고리즘 기반의 ‘AI 최저가격’ 제도를 통해 선정된 시즌 핵심 상품도 6일까지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준비했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보먹돼 삼겹살/목심(100g/캐나다산)’은 40% 할인한 가격에 팔고, 롯데카드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브로콜리(개)’와 ‘흰다리 새우(마리)’는 반값에, ‘백설 식용유(4종/900ml)’는 최대 50% 할인한다. ‘호주청정우를 사용한 언양식 석쇠불고기(600g)’도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 밖에도 멤버십 대상 ‘미국산 소고기 구이류(4종/100g)’는 30% 할인,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100g)는 40% 할인가에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