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Volvo For Family Campaign 키비쥬얼.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 Volvo For Family Campaign 키비쥬얼.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뉴스클레임]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패밀리 세이프티(Family Safety)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패밀리 세이프티 교통안전 영상 및 놀이자료’를 제작하고 전국 어린이집을 통해 각 가정에 보급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와 한국보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추진 중인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은 국내 저출산 현상을 회복하기 위한 인식 개선 프로젝트로, 출산 및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개선과 함께 행복한 양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이번 패밀리 세이프티 교통안전 영상과 놀이자료 제작 및 보급은 부모와 아이의 교통안전 의식을 증진하고, 부모와 아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교통안전 영상은 부모용과 유아용 총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습니다.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의 카시트와 함께 부모용 영상에는 카시트의 필요성과 올바른 장착 방법, 아이와 운전 시 주의할 점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유아용 영상은 카시트 및 안전벨트 착용, 차량 내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등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퀴즈 형식으로 구성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에게 전달되며, 한국보육진흥원∙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 등에도 게시되어 누구든지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교통안전과 관련된 놀이자료(스티커북)를 제작 및 배포하고 놀이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사진 공모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