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티몬·위메프의 판매 대금 미정산 사태와 직접적 연관이 업거나 '피해자'인 기업들이 불똥을 맞고 있다. SPC그룹은 자사 모바일상품구너을 전액 환불 가능하도록 조치했고, 시몬스 침대는 소비자 결제가 끝난 취급액 4억원 상당의 제품 배송을 마무리 짓겠다고 밝혔다.
25일 SPC그룹은 "현재 티몬, 위메프 등 입점 업체 정산금이 무기한 지연되면서 구매 고객 취소에 대해 환불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소비자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며 "SPC그룹은 티몬, 위메프 등을 통해 판매된 'SPC모바일 상품권'을 전액 환불 가능하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의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티몬, 위메프 등을 통한 해당 상품 판매는 즉각 중단했다"며 "대행업체로부터 정산받지 못한 판매금 문제는 해당 업체와 대화를 통해 해결책을 찾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SPC그룹은 "티몬·위메프 사안 관련해 언급되고 있는 ‘해피머니’는 SPC가 운영하는 통합 멤버십서비스인 ‘해피포인트’와 전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잘라 말했다.
시몬스는 티몬발 지급 불능 사태에 이은 PG사 고객 환불 불가까지 소비자 피해가 커지는 상황에서도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비자 결제가 끝난 취급액 4억원 상당의 제품 배송을 전격 마무리 지겠다고 했다.
시몬스가 오는 8, 9월 두 달간 티몬 측으로부터 지급받아야 하는 정산 금액은 10억원이 넘는다.
시몬스는 "이번 결정은 유통사와 PG사 모두 본인들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만 열중하며 결국 가장 큰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전가되는 상황에서 나온 결정이라 의미가 크다"며 "유통사에 대한 티몬의 지급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우선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여기고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안정호 시몬스 대표는 "회사가 피해를 입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소비자에게 불편을 전가하는 건 도리가 아니다"라며 "소비자의 불편 및 불안감을 먼저 해소하고 이후 티몬과 차근히 풀어나갈 생각이다. 고객과의 신뢰가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