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삼양식품은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244억원, 영업이익 89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8.7%, 영업이익은 103.2% 증가했습니다.
분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입니다.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던 직전 분기(24년 1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 11.6% 늘었습니다.
2분기에는 해외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4.9% 증가한 3321억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78%까지 확대됐습니다.
2분기 해외매출은 미국시장이 견인했습니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주류 채널 입점 확대와 현지 내 까르보불닭볶음면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한 714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수익성 높은 해외부문이 확대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3.2% 증가한 89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반기 기준 누적 영업이익은 1695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1475억)을 넘어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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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혜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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