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해태아이스 세븐일레븐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샘 이랜드 CJ온스타일 GS25 쿠팡 시몬스 롯데월드타워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현대그린푸드 현대홈쇼핑 아성다이소 매일유업 페르노리카코리아 전자랜드

[뉴스클레임]
10월 이달의 맛 '숭아야, 그릭다....'=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에서 1, 2위를 차지한 ‘숭아야, 그릭다....’와 ‘너 T(tea)야??’를 각각 10월 이달의 맛과 신제품으로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이달의 디저트 ‘숭아야, 그릭다 아이스 모찌’도 함께 선보인다. 모찌 안에 납작 복숭아 다이스와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담아, 쫀득한 식감과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배스킨라빈스는 3일까지 ‘10월 배라데이’를 진행한다.
‘숭아야, 그릭다....’를 제안한 주인공은 초등학교 6학년 학생으로, 재치 있는 제품명과 납작 복숭아, 그릭 요거트, 그래놀라 등 트렌디한 디저트 조합으로 3만 표 이상의 지지를 얻은 플레이버다.
해피 스낵 신규 라인업=맥도날드가 ‘애플 파이’가 포함된 ‘해피 스낵’의 신규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해피 스낵 라인업은 메뉴에 따라 1000원, 1500원, 2000원으로 더욱 가성비 있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체 라인업은 ‘애플파이’, ‘치즈버거’, ‘후렌치 후라이(S)’, ‘아이스 드립 커피(M)’, ‘코카-콜라 제로(M)’,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 등 총 6개 메뉴로 구성됐다. 후렌치 후라이(S)와 아이스 드립 커피(M)는 각 1000원, 애플 파이와 코카-콜라 제로(M)은 각 1500원, 치즈버거와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은 각 2000원에 즐길 수 있다.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론칭=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하는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을 론칭했다.
식사이론은 그저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 브랜드다. 식사이론은 첫 제품으로 5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떡.튀.만(떡볶이.튀김.만두) 떡볶이 간편식 1종과 ▲대파고기만두, ▲단호박닭가슴살만두, ▲메밀부추만두, ▲바삭납작만두 등 만두 간편식 4종이다.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통실통실 멘보샤·소시지롤=오뚜기(대표 함영준·황성만)가 풍부한 식감과 넉넉한 양을 갖추고, 간식 또는 안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HMR 신제품 '통실통실 멘보샤·소시지롤'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통실통실 시리즈 중 통실통실 멘보샤는 새우살 함량을 기존 제품대비 27% 이상 높여 더욱 촉촉하고 통실한 식감을 구현했다. 통실통실 소시지롤은 국산 돈육으로 만든 통소시지의 육즙 가득 뽀득한 식감과 바삭고소한 페스츄리가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통실통실' 시리즈는 통통하고 실한 모양이라는 '통실통실' 의미처럼, 취식할 때 풍부한 식감과 넉넉한 양을 갖췄다는 점이 특징이다.
팥 아이스크림 ‘시원시원 우유팥바’=해태아이스(대표이사 김정태)가 팥 아이스크림 ‘시원시원 우유팥바’를 출시했다.
시원시원 우유팥바는 우유와 통팥이 조합을 이루는 스틱바 제품이다. 진하고 고소한 우유맛 믹스를 사용해 우유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특히 당통팥이 20% 함유돼 달콤한 팥 맛을 극대화해 맛 볼 수 있고, 부드러운 통팥을 사용해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통팥 씨즐 이미지를 삽입해 직관적으로 팥 아이스크림임을 강조했다
겨울 먹거리 차별화 상품=세븐일레븐(대표이사 김홍철)이 업계 최초로 동치미를 파우치음료에 담아낸 ‘시원한동치미’ 파우치음료를 겨울 먹거리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인다.
‘시원한동치미’는 국내산 무와 천일염을 사용하여 전통방식으로 30일간 숙성해 깊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붕어빵 2종(팥가득붕어빵, 슈가득붕어빵)은 반죽 안에 통팥과 슈크림을 가득 채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구현해냈다. 방한용품에도 가잼비 요소를 더했다. 기존 핫팩을 여러 개 이어 붙여 담요 형태로 만든 ‘화롯불프리미엄담요’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보인다.
생활정원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LG생활건강(대표이사 이정애)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에서 레티놀과 콜라겐을 한 포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는 비타민A의 한 형태로 콜라겐의 생합성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레티놀을 1포당 1000 마이크로그램(μg) 함유했다. 스위스산 레티놀 원료가 사용됐으며, 함께 함유된 콜라겐 1,000 밀리그램(mg)은 빠르게 흡수 될 수 있는 500 달톤(Da)의 저분자 피쉬콜라겐이 사용됐다. 여기에 콜라겐과 더불어 피부 진피를 구성하는 3대 요소인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블루 쿠션 4세대' 리뉴얼=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김승환)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블루 쿠션 4세대'를 리뉴얼 출시했다.
숨 쉬는 듯한 가벼움으로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 주고, 기존 제품 대비 유연해진 화장막으로 끼임이나 들뜸 없이 손쉬운 발림성과 편안한 지속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커버 파우더 분산 기술로 뭉침 없는 균일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비레디만의 독자 성분 Blue Skin-Optimizer™ 기술을 적용해 유수분 밸런스가 쉽게 무너질 수 있는 피부에 수분과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또한 뉴트럴 톤 5가지 컬러로 구성해 피부 톤에 맞는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유로 300 매트 웜코튼=한샘(대표 김유진)이 ‘유로 키친’ 시리즈 중 무광 상품인 ‘매트 웜코튼’을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유로 300 매트 웜코튼은 무광 흰색이 특징인 상품이다. 기존의 ‘매트 화이트’ 상품의 컬러에서 황색 채도를 낮춰 더욱 부드럽고 따뜻한 흰색을 구현했다. 접시, 찻잔, 와인 등의 물품을 전시 형태로 수납할 수 있는 모듈 오픈장과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한 적층 팬트리 등 다양한 특수장을 선택할 수 있다.
착한가격 라인업=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고물가로 경제적 부담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전 연령이 입기 좋은 ‘에이지리스’ 베이직 상품으로 구성된 '착한가격 라인업'을 출시했다.
스파오 착한가격 라인업의 대표 상품으로는 ▲베이직 플리스 집업 ▲와이드 플리스 팬츠 ▲라이트 패쪼 ▲WARM 긴팔티 ▲웜테크 등이 있다. 특히 올해 9900원으로 출시한 웜테크는 15년 전 가격인 1만2900원 보다 인하했다. 베이직 플리스 집업 또한 2009년 출시가 3만9900원보다 가격을 낮춰 출시했다.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CJ ENM(대표 윤상현) 커머스 부문의 CJ온스타일이 오는 3일부터 13일까지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을 개최한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행사에서 FW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패션, 뷰티, 헬스 상품군과 함께 인테리어 재정비 시즌을 겨냥해 다양한 리빙 상품을 소개한다. 매일 최대 20% 할인에 20%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멤버십 고객은 상시 5% 할인을, 신규 고객에게는 5% 중복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구매할 때마다 다음날 방송 상품에 대한 1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일자별 최대 10% 카드 혜택까지 준비했다.
‘러셀 리저브’ 팝업=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14일까지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러셀 리저브’ 팝업 스토어를 연다.
‘러셀 리저브’ 팝업 스토어는 최고급 위스키 전문점 콘셉트로 구현됐다. 시음, 시향을 즐길 수 있는 ▲러셀 리저브 바 ▲러셀 리저브 클래스를 필두로 ▲러셀 리저브 한정판 굿즈 존 ▲바틀 각인 존 등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 공간과 프로그램이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러셀 리저브’ 신규 라인업인 ▲러셀 리저브 15년 ▲러셀 리저브 6년 라이 위스키 등 한정판 2종이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국내 첫 공개된다.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론칭=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이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를 론칭했다.
R.LUX는 고객의 쇼핑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별도의 전용 앱을 선보였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R.LUX 앱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R.LUX에는 SK-II와 르네휘테르를 비롯해 에스티로더, 설화수, 비오템, 더 후 등 20개 이상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웨딩 페어’ 참여=시몬스(대표 안정호)가 롯데백화점에서 진행하는 10월 웨딩 페어에 참여한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웨딩 페어는 혼수 위시리스트 1순위인 시몬스 침대를 파격적인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롯데 웨딩멤버스 회원들은 행사 기간 내 전국 롯데백화점 내 시몬스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구매 금액의 2배를 적립해 주는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제품 구매 시 롯데 제휴카드를 통해 200만, 300만, 500만, 1,000만 원 이상 구매하면 결제 구간별로 10%를 상품권으로 지급받는다.
‘2024 베르테르 가든’ 오픈= 롯데월드타워가 야외 공간에 ‘2024 베르테르 가든’을 오픈했다.
‘베르테르 가든’은 월드파크에 설치된 괴테 동상 주변 약 1000㎡ 규모의 공간을 정원으로 꾸민 것이다. 올해는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출간 250주년을 기념해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가든 입구에는 유럽의 고전적 양식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4m 높이의 ‘시그니처 파빌리온’을 설치했다. 계절의 흐름을 식재의 색상 변화로 보여주기 위해 독일의 대표적인 수종 ‘칼 포에스터’와 한국 토종 그라스 ‘실새풀’, ‘수크령’, ‘흰말재나무’ 등 약 1만5000본의 식재를 심었다.
롯데마트∙슈퍼 '올인사과'=롯데마트∙슈퍼(대표 강성현)가 올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신선을 새롭게 캠페인으로 '올인사과'를 실시한다.
데마트는 오는 3일부터 '사과 샘플러(6입)'를 1만2990원에 전 점에서 대형마트 단독으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롯데슈퍼 프리미엄 도곡점을 포함해 일부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사과 샘플러'는 '홍로/양광/홍옥'과 국내 품종 '아리수', 황금사과 계열의 '시나노 골드/시나노 스위트' 등 총 6종의 햇사과로 구성됐다. 9일까지 ‘충주 사과(3kg/박스)’와 ‘상생 사과(4~7입/봉)’도 판매한다.
10월 ‘가격파격 선언’=이마트(대표 한채양)가 가을철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줄 10월 ‘가격파격’ 행사를 시작한다.
오는 3일부터 31일까지 이어지는 10월 가격파격 선언의 테마는 ‘가을철 밥상 물가 안정’이다. 이마트는 10월 한달 간 시금치 한 팩(200g)을 정상가 대비 67%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 연중 과일 판매량 1위인 ‘바나나’는 정상가 대비 3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국내산 돈앞다리(냉장, 100g)’를 정상가에서 3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객들이 빈번하게 구매하는 40개 생필품을 엄선해 혜택가에 선보인다.
맛깔나는 황금연휴 4일간 특가=홈플러스(대표이사 조주연)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맛깔나는 황금연휴 4일간 특가’ 행사를 전개한다.
‘한돈 일품포크 전품목’은 마트에서 8대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하고,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를 40% 할인한다. ‘당당 두마리옛날통닭’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4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긴 폭염으로 가격이 폭등한 배추와 김치 물가 잡기에도 앞장선다. 쌈이나 겉절이로 즐기기 좋은 배추 ‘알배기(통)’는 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50% 할인, 1인당 2통 한정 수량 판매한다.
모두의 맛집 셰프 기획전=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대표 박홍진)가 오는 4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모두의 맛집 HMR 셰프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최근 요리 경연 프로그램 출연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정지선, 오세득 셰프와 현대그린푸드가 공동 개발한 가정 간편식(HMR)으로 구성된 ‘익숙한 셰프의 컬렉션’ 제품 5종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정지선 셰프의 중식당 ‘티엔미미’의 인기 메뉴로 굴소스와 고추기름·두반장 등으로 맛을 낸 ‘중화풍 잡채’, 마라 소스에 국산 돼지고기로 담백한 맛을 끌어올린 ‘마파두부 덮밥’과 프렌치 요리로 명성이 높은 오세득 셰프와 함께 개발한 수제 라구소스에 가지와 치즈를 듬뿍 넣은 ‘가지 라자냐’ 등이 있다.
하반기 최대 규모 '슈퍼H페스타'=현대홈쇼핑(대표이사 한광영)이 하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를 개최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은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TV홈쇼핑·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현대H몰에서 ‘슈퍼H페스타’를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10월 한 달간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 접속한 이용자들 중 하루 선착순 5만명을 한정해 TV방송 상품 할인 쿠폰을 제공할 방침이다. 오는 12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하루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현대H몰에서 TV방송 상품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보통의 가족’ 영화 예매권 이벤트=아성다이소(대표이사 김기호)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보통의 가족> 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느 3일까지 다이소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응모 후 10월 3일 하루 동안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보통의 가족'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일 다이소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매일유업·매일헬스뉴트리션 엠버서더=파리 올림픽 남자 태권도 -58kg급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가 매일유업(대표 김환석)과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의 엠버서더로 발탁됐다.
이번 협업으로 박태준 선수는 매일유업 및 매일헬스뉴트리션과 함께 셀렉스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에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스포츠 정신과 건강한 식문화를 알리는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특히 2024 파리올림픽 국가대표로 금메달을 획득한만큼, 국가대표 단백질 브랜드 ‘셀렉스’의 신제품 RTD 단백질 음료인 ‘셀렉스 프로핏 바나나’로 브랜드 활동을 시작한다. 더불어 매일유업은 박태준 선수의 인사말 영상 공개와 함께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임슨(JAMESON)’ 캠페인 앰버서더 발탁=페르노리카코리아의 아이리쉬 대표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이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를 새로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하고 ‘부드럽게 통하는 우리, Must be a Jameson’ 캠페인을 전개한다.
제임슨은 지코와 만나 한국을 중심으로 일본, 대만에서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며 아시아 시장에 새로운 에너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코가 출연한 캠페인 영상에서는 음악과 춤을 통해 제임슨의 부드러운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음악’을 주제로 한 한정판 패키지와 프로모션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파워센터 죽전점, 수송점 리뉴얼 오픈=전자랜드(대표이사 김형영)가 최근 소비를 주도하는 MZ 세대를 겨냥해 판매 상품을 확대하고, 이를 반영해 대구광역시 달서구의 ‘파워센터 죽전점’과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의 ‘파워센터 수송점’을 새로 단장했다.
전자랜드 수송점엔 ‘뷰티 특화존’을 구성해 괄사 마사지기, 가정용 제모기, 구강 세정기 등 최근 젊은 세대에 주목받는 뷰티∙건강 가전을 집중적으로 판매한다. 죽전점과 수송점 내에 타건샵 '세모키'도 선보인다. 죽전점에서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청소기 등 행사 모델을 패키지로 구매하면 최대 200만원의 캐시백 혜택과 사은품으로 음식물처리기 혹은 스마트 모니터를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수송점에선 6일까지 선착순으로 에어프라이어, 믹서기, 전기 그릴 등 소형 가전을 100원에 판매하는 초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