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오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한다.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오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한다. 롯데홈쇼핑 제공

[뉴스클레임]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오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2016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롯데홈쇼핑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시작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이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수출 상담회는 2022년 한국과 두바이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이후 중소기업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2년 만에 다시 한번 중동 지역에서 확대 개최합니다.

특히 참여 기업에게 중동 지역 바이어 유치와 시장 조사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리야드와 두바이 두 곳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2022년 당시 두피·피부케어 전문기업 ㈜루토닉스 등 참가 기업의 현장 계약 추진액은 947만 달러였으며, 상담실적은 역대 최대인 7980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번 행사는 30일 리야드와 내달 2일 두바이에서 진행되며, 국내 우수 중소기업 100개사와 중동 지역 바이어 50명, 세계 최대 규모의 두바이 아웃렛몰 MD가 상담회에 참여합니다. 1대 1 수출 상담,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 해외 유통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국내 중소기업 약 100개 상품을 전시하는 쇼케이스 행사도 진행됩니다. 31일부터 이틀간, 사우디아라비아 겨울축제 ‘리야드 시즌’과 연계해 현지 최대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복합단지 ‘블러바드 리야드 시티(The Boulevard Riyadh City)’에서 상품판촉전과 한류 문화공연,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됩니다. 

전 세계 170만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의 4m 조형물도 설치돼 K-콘텐츠와 참가 기업의 상품 홍보를 지원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