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웨이 롯데온 롯데면세점 신세계면세점 KGC인삼공사 남양유업 동원홈푸드 매일헬스뉴트리션 삼양사 11번가 G마켓 오뚜기

[뉴스클레임]
브랜드 캠페인 모델 발탁=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엔시티 위시(NCT WISH)’를 국내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
파리바게뜨는 ‘엔시티 위시’가 평행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브랜드 마케팅 타깃인 Z세대는 물론 X세대까지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엔시티 위시’가 모든 이들의 소원과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그룹이라는 점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온 우주가 널 응원해’ 캠페인을 시작으로, 파리바게뜨의 시그니처 제품인 ‘크라상’ 캠페인을 선보인다.
겨울 프로모션=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일부터 음료 5종과 푸드 6종을 비롯해 겨울 분위기를 담은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며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알린다.
스타벅스의 겨울 시즌 대표 음료 ‘토피 넛 라떼’를 선보인다. 진한 에스프레소가 달콤한 풍미의 토피넛 시럽과 조화를 이루는 커피 음료로 상단에 토피 크런치 토핑을 올려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지난해 겨울 시즌 음료로 소개됐던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도 돌아왔다. 스타벅스는 겨울 시즌 음료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까지 토피 넛 라떼,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논알코올 홀리데이 패션 티 뱅쇼, 골든 캐모마일 릴렉서 등 대상 음료 4종을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품목당 추가 별 3개를 즉시 제공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온앤더럭셔리 쇼룸’ 런칭=롯데온이 명품 브랜드사로부터 공식 판매처로 인증받은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와 손잡고 해당 상품을 선보이는 ‘온앤더럭셔리 쇼룸’을 런칭했다.
온앤더럭셔리 쇼룸은 약 15만여 개 해외 명품을 패션 매거진 형태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 직배송으로 유통 과정을 축소시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온앤더럭셔리 쇼룸에서는 프라다 패딩, 톰브라운 니트와 가디건, 구찌 버버리 패션잡화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품목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확실하게 자리잡은 해외 유명 브랜드도 함께 선보인다. 온앤더럭셔리 쇼룸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10일까지 최대 23%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뿌링클 10주년 행사’ 한 달 연장=bhc(대표 송호섭)가 인기 메뉴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진행 중인 ‘10년 전 가격 그대로’ 이벤트를 11월 말까지 한 달 연장한다.
당초 10월 한 달간 진행 예정이었으나, 이벤트 기간 동안 자사 앱을 통한 뿌링클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40배 증가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bhc 앱을 통해 ‘뿌링클’, ‘뿌링클 콤보’, ‘뿌링클 윙’ 등 ‘뿌링클’ 메뉴 7가지 중 한 가지 이상을 주문하면 4000원이 자동 할인된다.
‘블랙프라이데이’ 특별 프로모션=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오는 27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웨이는 행사 기간 동안 자사몰인 코웨이닷컴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12개월 렌탈료 반값 할인, 최대 12만 원 캐시백 지급, 제휴 쿠폰팩, 사은품 제공 등 폭넓은 혜택을 제공한다. 코웨이 인기 제품인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신규 렌탈 고객에게 6개월의 렌탈료를 50% 할인해준다. 또한 비렉스 안마베드와 마인 시리즈, 시그니처 안마의자 등 비렉스 인기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12개월의 렌탈료 반값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세븐에잇언더' 팝업스토어=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이 국내 스니커즈 브랜드 '세븐에잇언더(SEVEN EIGHT UNDER)'의 신규 팝업스토어를 명동본점 10층에 단독 오픈했다.
롯데면세점 팝업스토어는 1월 2일까지 명동본점 10층에서 운영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루디인다하우스' 한정판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스니커즈와 일본산 프리미엄 소재가 사용된 다양한 스니커즈를 만나볼 수 있다. '루디인다하우스' 에디션은 스니커즈 해체 아티스트 '루디'와 협업해 제작된 제품으로, 좌우가 다른 독특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팝업 종료 시까지 100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한정판 ‘글렌피딕 31년 그랑 샤또’=신세계면세점이 세계적인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피딕의 한정판 ‘글렌피딕 31년산 그랑 샤또(Glenfiddich 31YO Grand Château)’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
‘글렌피딕 31년산 그랑 샤또’는 전통적인 싱글 몰트 위스키의 경계를 넘어서는 글렌피딕 럭셔리 라인인 그랑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한정판 제품이다. 은은한 과일과 꽃 향, 캐러멜라이징한 체리와 사과의 달콤함, 스파이시한 향신료와 구운 오크의 깊고 풍부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단독 출시는 신세계면세점이 최근 주류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소비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고객 수요에 따라 위스키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했다.
롯데웰푸드X정년이=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tvN 드라마 ‘정년이’와 컬래버레이션한 한정판 제품들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정년이 IP를 활용한 컬래버 한정판 제품 16종을 선보였다. 찐빵 5종, 빵 4종, 건과 6종, 빙과 1종 등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지난 5월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맺은 콘텐츠 협력 강화 업무협약의 첫 사례다. ▲’정년이 찐빵’은 앙금에 통팥이 듬뿍 넣었고 빵 부분에는 통밀을 사용해 옛날식 찐빵의 맛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단팥호빵’, ▲’야채호빵’, ▲’옥수수호빵’, ▲’피자호빵’ 등에도 정년이 IP를 적용해 정년이 드라마 팬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혔다.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정관장이 여행객을 대상으로 낮과 밤에 에너지 충전을 할 수 있는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는 ‘브라질의 홍삼’이라고 불리며, 천연 카페인 성분을 함유한 과라나추출물과 비타민 B군(비타민 B1, B2, B6)을 담은 제품으로 여행 등 낮에 활력이 필요할 때 간편하게 부스트업(Boost-Up) 할 수 있다. ‘에브리타임 필름 컴피’는 체력을 회복하고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는 구강용해필름에 정관장의 기술로 홍삼농축액을 압축시킨 제품이다.
"아기부터 어른까지"=남양유업(대표이사 김승언)이 아기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남양유업 대표 어린이 간식 브랜드 ‘아이꼬야 퐁과자’의 단호박, 바나나 맛 2종을 출시했다. 기존 양파, 고구마, 감자 맛에 이어 아기들이 선호하는 단호박, 바나나를 채택해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또 유당 섭취로 불편을 겪는 소비자를 위해 ‘유당 제로’ 콘셉트의 ‘불가리스 제로’를 출시했다. 플레인, 딸기, 복숭아 등 총 세 가지 맛이다. 대표 가공유 브랜드 ‘딸기에몽’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딸기에몽 아이스홈’도 출시했다.
비비드키친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쌈장소스=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비비드키친(VIVID KITCHEN) 소스와 브리또 3종을 추가로 출시한다.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는 숯불매콤∙양념치킨∙바베큐 등 3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콜리플라워라이스, 통밀 토르티야 등을 활용해 조화시킨 제품이다. 저당 쌈장소스는 전통 장류에 비비드키친만의 저당 기술을 접목시켜 선보이는 제품이다. 동원홈푸드는 신제품 4종을 오는 8일부터 쿠팡 로켓프레시 먼저 선보인다. 출시 후 3일 간 한정 수량으로 1+1 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홈쇼핑 론칭=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근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를 4일 오전 6시 홈쇼핑 채널 GS샵에서 처음 선보인다.
이번 생방송에서는 홈쇼핑 론칭 기념으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6캔과 12캔을 특별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제품에 기본 단백질로 설계된 분리유청단백질은 유청에서 불필요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순도 높은 단백질로 원유에서 0.6% 이하의 극소량만 추출되는 프리미엄 단백질이다.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단백질로 평소 불편함을 느껴 우유나 유제품을 멀리했던 이들도 속 편히 섭취할 수 있다.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 리뉴얼=삼양사(대표 최낙현)가 더마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앤서의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제품은 비타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와 포어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 2종이다. 기존 500달톤(Da) 크기의 저분자 콜라겐을 더 잘게 쪼갠 100달톤의 초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하고 인체에서 생성되는 콜라겐과 동일한 구조의 콜라겐 성분을 추가해 피부 탄력을 케어하고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마스크 팩의 피부 흡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나노샷 올리오좀 기술을 적용했다.
무료 멤버십 ‘패밀리플러스’=11번가(대표이사 안정은)가 모일수록 포인트 적립 혜택이 커지는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패밀리플러스’를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패밀리플러스’는 최대 5명까지 ’패밀리’를 결합해 한 달 동안 구매 목표를 달성하면, 참여한 모든 멤버가 함께 ‘11페이 포인트’로 보상을 받는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11번가는 ‘패밀리플러스’ 론칭을 기념해 11월 한 달 동안 패밀리 구매 목표 달성 시 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2배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패밀리 멤버 중에 만 14~29세 멤버가 있고 목표를 달성할 경우, 패밀리 대표와 해당 멤버에게 각각 ‘메가MGC커피 메가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빅스마일데이 오픈=G마켓과 옥션이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우수 상품을 엄선해 차별화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오직 빅스마일데이에서만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상품도 마련했다. 한정수량, 특별기획세트, 마감할인 위주로 매일 새로운 상품이 공개된다. 다양한 사은품 혜택이 담긴 라이브방송도 70편 이상 진행한다. 내외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각 사 스테디셀러를 연중 최대 할인가에 선보이고, 도착보장서비스 ‘스타배송’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간편한 복작복작 조리법 적용=오뚜기(대표 황성만)가 ‘콕콕콕’ 4종에 ‘복작복작 조리물선’을 새롭게 도입했다.
‘복작복작 조리법’은 ㈜오뚜기만의 차별화된 볶음면 조리법으로 건더기스프를 넣고, 용기 내면에 삼각형으로 표시된 선까지 부은 물을 버리지 않은 채 전자레인지에 조리 후 분말스프 등을 넣는 방식이다. 물양에 따라 맛이 달라지지 않도록 적정 물선 높이를 적용했으며, 복작복작 조리물선을 활용해서 QR코드를 통해 제공하는 연구원 추천 레시피를 간소화하였다. 용기 외부의 조리물선은 음각으로 처리해 시작장애인 소비자도 새로운 레시피로 ‘콕콕콕’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