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1일에 이어 2일에도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정상영업을 진행한다.
점포별로 다르지만 대형마트 휴무일은 대부분 대부분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이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해야 한다.
다만 점포, 지역별로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대형마트 홈페이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가성비 강좌를 필두로 2025년 봄학기 회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지난달 23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과 홈페이지를 통해 봄학기 회원 모집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봄학기에서는 중장년층 고객을 위한 그림/노래 교실 강좌와 직장인들을 위한 요가/필라테스 강좌,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교육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선보인다.
더불어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오는 14일까지 정규 강좌를 접수하는 고객에게 온·오프라인 강좌에 각 1회씩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2장 제공한다.
온라인 쿠폰은 문화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급 후 사용 가능하며, 오프라인 쿠폰의 경우 점포별 안내 데스크에서 강좌 접수 시 자동으로 적용된다.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가성비가 뛰어난 4만9000원, 5만9000원 정규 강좌를 점포별로 최소 2개 이상 개설해 운영한다. 이는 기존 강좌 가격에서 최대 70% 할인된 가격이다.
대표 강좌로 대구율하점에 개설된 ‘월요 민화 교실’과 송파점의 ‘흥겨운 민요, 판소리 교실’을 5만9000원에 선보이고, 서울 양평점에 개설된 ‘신나는 인생, 즐거운 노래교실’은 4만9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낮 시간대에 문화센터를 이용하기 힘든 고객들을 위해 17시 30분 이후에 진행되는 저녁 강좌를 전년 대비 약 10% 확대해 운영한다.
저녁 강좌에서는 퇴근 후 직장인들을 위한 체형 교정 요가, 필라테스 등 운동 활동을 주로 준비했으며, 악기를 취미로 배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피아노/바이올린 등 다양한 레슨 강좌도 확대 개설해 선보인다.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2025년 새학기를 맞아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온라인 자녀 교육 특강을 신설해 운영한다.
오는 26일에는 16년차 국어 교사 이윤정 작가의 ‘문해력을 키우는 독서’ 강좌를 진행한다. 3월 18일에는 언어/성/사이버 학교 폭력 예방 가이드를 공유하는 강좌를 선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