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딸기를 활용해 다채로운 사랑의 모습을 표현한 신제품 ‘셰어링 딥 러브(Sharing Deep Love)’ 도넛 4종과 딸기 음료 2종을 출시했다. 롯데GRS 제공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딸기를 활용해 다채로운 사랑의 모습을 표현한 신제품 ‘셰어링 딥 러브(Sharing Deep Love)’ 도넛 4종과 딸기 음료 2종을 출시했다. 롯데GRS 제공

[뉴스클레임]

이제 '딸기'는 겨울 시즌을 대표하는 과일이자 간식이다. 매년 식음료업계에서는 딸기를 활용한 메뉴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딸기 맛을 담은 음료부터 빵, 케이크 등 그 종류도 다양해 취향에 따라 골라 먹기 좋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딸기를 활용해 다채로운 사랑의 모습을 표현한 신제품 ‘셰어링 딥 러브(Sharing Deep Love)’ 도넛 4종과 딸기 음료 2종을 출시했다.

봄의 시작이자 졸업식, 발렌타인데이 등 여러 기념일이 있는 2월을 맞아 사랑을 컨셉으로 신제품을 기획했다. 딸기를 다양한 형태로 디핑해 여러가지 사랑의 모습을 도넛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퓨어(Pure)’, ‘트루(True)’, ‘딥스윗(Deep Sweet)’, ‘큐트(Cute)’ 총 4가지 컨셉을 색과 맛으로 구현했다.

투명하고 순수한 사랑을 상징하는 퓨어는 화이트 컬러의 ‘퓨어화이트 러브’로 요거트 아이싱과 펄 화이트를 토핑해 상큼달달한 맛을 자랑한다. 진실된 사랑의 트루는 녹색을 적용한 ‘트루그린 러브’이며 초코 도넛에 어울리는 녹차 크림과 아이싱으로 달콤쌉쌀하게 즐길 수 있다. 

도넛 외에 딸기의 맛을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딸기 스무디와 초코쿠키를 결합해 맛을 더한 ‘크런치 쿠키 베리 스무디’와 상큼한 생딸기를 가득 담아 신선하게 마실 수 있는 ‘스트로베리 주스’ 2종을 선보인다.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트로베리 원더랜드 (Strawberry Wonderland)’ 콘셉트의 딸기 신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시즌은 동화 속 달콤한 딸기 세상을 연상시키는 원더랜드를 테마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딸기 디저트와 샐러드, 논알콜 칵테일까지 다채로운 딸기 신메뉴 라인업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체셔캣 트리플 베리 케이크’, ‘로즈가든 피스타치오 케이크’, ‘EAT ME! 초코 케이크’, ‘카드병정 초코쿠키 치즈케이크’, ‘떠먹는 화이트래빗 요거트 크림 케이크’ 등 딸기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케이크들이 마련돼 있다. 이 외에도 '캔들 스트로베리 롤 케이크', '스트로베리 레몬크림 타르트' 등 디저트는 물론, 페어링 하기 좋은 10여 종의 티와 커피도 제공된다.

또한 ‘스트로베리 샐러드’, ‘스트로베리 크림치즈 카나페’ 등 와인과 잘 어울리는 푸드뿐 아니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논알콜 칵테일 ‘스트로베리 로제 스파클링’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이츠(대표 황성윤)의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는 오는 6일부터 딸기 축제 '베리 스위트 러브(Berry Sweet Love)'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올해는 ‘베리 스위트 러브: 딸기와 초콜릿, 베리 달콤해’를 테마로, 생딸기와 초콜릿 디저트 14종을 준비했다. ▲무제한 생딸기 바스켓 ▲딸기가 수북케 ▲딸기 퐁당 오 쇼콜라 ▲베리 팝핑 젤리 ▲베리 크럼블 브라우니(주말) ▲스트로베리 티라미수(평일) ▲베리 바스크 치즈 케이크 등 케이크, 젤리, 음료 등 다양한 디저트로 구성했다. 

디저트와 함께 식사 메뉴도 강화했다. ▲미나리 살사 베르데 소스를 곁들인 포크 스테이크(디너,주말) ▲크런치 애플 시나몬 스윗 포테이토 ▲옥수수 뇨끼(디너,주말) ▲봄내음 가득 냉이 된장국 ▲데리야끼 가지 히탄스시 등의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플래그십 스토어 ‘BBQ빌리지 송리단길점’은 2025년 딸기 시즌을 맞아 새로운 캠페인 ‘러브 인 런던(Love in London)’을 선보였다.

영국 감성을 담은 한국의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 딸기 디저트, 딸기 맥주 등으로 눈길을 끄는 프로모션은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는 클래식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와 심플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 2가지 종류가 있다.

‘러브 인 런던’ 프로모션의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는 해외 5성급 호텔 출신 파티셰와 국내 5성급 호텔 출신 셰프의 합작품으로, 영국 특유의 우아함과 국내산 딸기 디저트의 풍미를 담고 있다. 

추가 가능한 선택 메뉴로는 이종성 파티셰가 3개월여간의 개발 기간과 수많은 테이스팅을 거쳐 만들어낸 카라멜 리큐르 치즈케이크와, 고릴라 브루잉 컴퍼니의 영국인 오너와 직접 협업해 특별 제작한 한정판 딸기맥주 등도 있다.

업계 관계자는 "매년 딸기 시즌마다 다채로운 컨셉과 맛을 적용한 신메뉴와 딸기 컨셉 축제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발맞추며 딸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