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애경산업 풀무원녹즙 롯데백화점 롯데면세점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온 한샘 대상㈜ G마켓 오뚜기

럭키 롯데껌 패키지 및 네잎클로버 종이접기. 롯데웰푸드 제공
럭키 롯데껌 패키지 및 네잎클로버 종이접기. 롯데웰푸드 제공

[뉴스클레임]

럭키 롯데껌 에디션=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일상 속 소소함에서 행복을 찾는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 트렌드를 공략하는 마케팅을 펼친다.

럭키 롯데껌은 가족, 친구, 동료 등 가까운 사이와 껌을 나눠먹으며 소소한 행복과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패키지 디자인에 행운의 상징인 네잎클로버를 활용했고, 제품명 영역은 나눠주고 싶은 사람의 이름을 직접 쓸 수 있도록 일부를 빈칸으로 만들었다. 속 포장지는 종이접기로 네잎클로버를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럭키 롯데껌 3종을 합치면 총 108가지의 종이접기 디자인이 준비돼 있다. 

항균 풋샴푸 쿨링∙보습=애경산업(대표이사 김상준)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에서 ‘항균 풋샴푸 쿨링∙보습’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항균 풋샴푸 쿨링∙보습은 땀과 세균 등으로 인한 냄새와 위생이 걱정되는 발을 시원하고 촉촉하게 세정해 주는 발 전용 세정 제품이다. 세균에 노출되기 쉬운 발을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공인기관 시험을 통해 99.9% 항균력을 확인받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자주 씻어도 피부에 부담 없는 사용이 가능하다.▲멘톨 성분을 함유해 시원함을 선사해 주는 ‘항균 풋샴푸 쿨링’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촉촉한 보습감을 더해주는 ‘항균 풋샴푸 보습’으로 출시돼 원하는 기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홋카이도 치즈케이크 푸딩' 완판=hy(대표이사 변경구)가 3회 차에 걸쳐 독점 판매한 홋카이도 푸딩 5만 개가 완판됐다. 

가장 최근 진행한 3차 판매에서는 30분 만에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며 큰 관심을 입증했다. 자사몰 '프레딧' 내 제품 소개 페이지에도 재입고를 원하는 고객 댓글이 다수 게재됐다. 4차 판매는 내달 4일 진행한다. hy가 일본 홋카이도에서 생산한 완제품을 그대로 가져와 판매 중이다. ‘프레시 매니저’가 냉장 상태로 신선하게 전달하며, 현지 감성을 담은 외포장을 적용해 만족도를 더한다.

크라운산도XCGV=크라운제과(대표이사 윤석빈)가 CGV와 손잡고 대표제품인 크라운산도의 맛과 시그니처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한 ‘크라운산도 딸기팝콘’을 선보인다. 

화이트초콜릿맛 팝콘에 새콤한 딸기가 콕콕 박혀 있다. 먹기 전부터 상큼달콤한 딸기향이 가득 느껴진다. 분홍 빛으로 변한 팝콘은 산도 딸기 크림이 떠오르는 비주얼이다. 여기에 딸기 과육이 씹히는 ‘크라운산도 딸기라떼’와 새콤달콤한 딸기 크림이 듬뿍 들어간 ‘크라운산도 아이스슈’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컬래버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26일부터 산도 콜라보 콤보를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산도 과자를 제공한다. 

풀무원녹즙 '데일리클렌즈'=풀무원녹즙이 채소의 영양과 과일의 풍미를 담아 건강함과 맛 모두 잡은 과채음료 ‘데일리클렌즈’ 2종(‘레몬&케일’, ‘청귤&미나리’)을 출시했다.

‘데일리클렌즈 레몬&케일’은 신선한 국내산 유기농 케일을 활용해 십자화과 채소의 영양을 그대로 담았다. 또 채소 본연의 맛을 어려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레몬을 껍질째 갈아 넣어 상큼한 맛을 더했다. ‘데일리클렌즈 청귤&미나리’는 국내산 유기농 돌미나리를 곱게 갈아 넣어 신선한 채소의 풍미를 살렸다. 여기에 청정 제주산 청귤을 배합해 깔끔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서울마이트리-내 나무 갖기’ 캠페인 팝업=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이 내달 12일까지 사단법인 생명의숲과 함께 목동점(~3/12), 천호점(3/14~20), 미아점(3/22~4/6) 등에서 순차적으로 ‘서울마이트리-내 나무 갖기’ 캠페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캠페인 참여 고객은 북서울꿈의숲 등 서울 주요 공원 8곳 중 원하는 공원과 나무 수종을 선택한 뒤 나무 식재 금액의 절반을 기부하면 된다. 나머지 절반은 현대백화점이 후원한다. 참여 신청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도 가능하다. 

뜨는 ‘트레일 러닝족’ 잡는다=롯데백화점(대표이사 정준호)이 ‘아웃 오브 올(OUT OF ALL)’ 팝업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에 나선다.

본점 7층 스포츠관의 러닝 특화존(Runners’ Paradise)에서 오는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아웃 오브 올(OUT OF ALL)’ 팝업스토어에서는 트레일 러닝화를 중심으로 약 70여 종의 러닝 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트레일 러닝의 오랜 역사를 가진 캐나다와 영국을 각각 대표하는 프리미엄 러닝 브랜드인 ‘노다(Norda)’와 ‘비보베어풋(Vivobarefoot)’의 글로벌 베스트 셀링 러닝화를 집중 전개한다. 팝업 행사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노다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워터 플라스크(물통)를 증정하며, 비보베어풋 제품의 구매 고객에게는 컨버터백을 증정한다.

외국인 단체 관광객 유치 본격화=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방한 관광객 증가 및 여행 활성화에 발맞춰 주요 인바운드(In-Bound, 외국인의 한국여행) 여행사 관계자를 초청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25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며, 중국, 일본, 동남아 지역의 주요 여행사 관광통역안내사 200여 명을 초청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들에게 주요 영업점과 입점 브랜드, 운영 정책 및 혜택 등을 소개하고, 어니스트서울, 스와로브스키 등 주얼리 브랜드와 후, 코스알엑스 등 대표 K-뷰티 브랜드와 함께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사은품과 다양한 이벤트 경품도 마련해 적극적인 교류를 지원한다.

‘신선지능’ 캠페인=롯데마트(대표이사 강성현)가 오는 27일부터 신선 경쟁력 강화 캠페인 '신선지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선지능' 캠페인의 특징은 '고객 피드백 반영'에 있다. '신선지능' 캠페인에서는 신선 식품 품질에 대해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방문객이 실제 남긴 VOC를 대량 조사해 문제점을 파악한다. 더불어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주요 온라인 쇼핑 채널과 인터넷 커뮤니티에 나온 신선 식품 후기 6만건을 AI를 통해 분석함으로써 소비자가 바라는 신선 식품에 대한 기준을 더욱 구체화했다. 롯데마트는 첫 ‘신선지능’ 캠페인 적용 신선 식품으로 삼겹살을 선정, 오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전 점에서 행사 카드 결제 시 기존 대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세상에 없던 가격=이마트가 오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고래잇 페스타 스프링 매직 세일’을 진행한다.

 ‘고래잇템’ 대표상품인 삼겹살/목심은 삼삼데이를 맞이하여 초저가부터 프리미엄까지 선택지를 다양화했다. 각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행사가는 ‘수입 돈 삼겹살/목심’ 779원, ‘국내산 1등급 선별 돈 삼겹살/목심’은 966원에 판매한다. 프리미엄 특수 품종 ‘금한돈(얼룩돼지) 삼겹살/목심’은 1788원, 오프라인 단독 판매 ‘우리 흑돈(흑돼지) 삼겹살/목심’은 1848원에 판매한다. 겨울 제철 딸기도 강력한 고래잇템으로 합류한다. 3월 1일부터 3일까지 봉지라면 전 품목 99종 대상으로 3개 구매 시 8700원이라는 ‘역대 최저가’수준으로 할인 행사한다.

'홈플런 is BACK'=홈플러스가 오는 28일부터 3월 12일까지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is BACK’을 마트, 온라인, 몰, 익스프레스 전 채널에서 진행한다.

28일부터 3월 5일까지 열리는 1주차 행사에서는 삼겹살, 계란, 통닭, 딸기, 한우 등 인기 먹거리를 엄선해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보먹돼 삼겹살/목심’은 28일~3월 1일 790원(온라인 제외)에 판매하고, 2~5일 990원에 선보인다. 구매 빈도가 높은 신선식품도 엄선해 파격가에 선보인다.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과 ‘휘라 노르웨이 생연어 전 품목’은 최대 50% 할인한다. 가공식품 및 간식류는 1+1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류 트렌드를 반영한 위스키, 와인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온X엔제리너스=롯데온이 오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 '찍으면 쌍커피 터진다'를 진행한다. 

엔제리너스 매장 포스터와 롯데시네마 팝콘통에 기재된 ‘찍으면 쌍커피 터진다’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면 롯데온에서 진행하는 커피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대상자는 엘포인트 통합 회원으로 기간당 1회 참여 가능하다. 당첨된 커피 쿠폰은 엔제리너스에서 제조 음료 주문시 사용할 수 있으며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한 잔을 추가로 제공한다.

'쌤페스타' 사전알림신청 이벤트=한샘(대표 김유진)이 내달 4일 오전 10시까지 한샘몰에서 쌤페스타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쌤페스타는 가구∙인테리어∙리빙용품을 총 망라한 한샘의 최대 세일 이벤트다. 이번에는 ‘홈 리프레시’를 주제로 신혼, 이사 고객을 위한 홈 인테리어 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한샘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알림을 신청하면 한샘몰 5000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3명 이상의 친구에게 카카오톡으로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면 5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봄 맞이 할인전=대상(대표이사 임정배)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이 봄을 맞아 3월 한달간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전에는 대상㈜을 대표하는 ‘종가’와 ‘청정원’을 비롯해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 ‘라이틀리’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총 100여 개의 품목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2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김치와 별미김치 등 100% 우리 농산물로 만든 ‘종가’의 다양한 김치 제품을 선보인다. ▲열무김치 ▲총각김치 ▲석박지 ▲맛김치 ▲파김치 ▲갓김치 등 총 6종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2+1 혜택도 제공한다. ‘청정원’ 인기 제품도 준비했다. 각종 장류부터 조미료, 파스타 소스, 드레싱, 식용유 등 40여 가지 품목을 선보인다. 

월간 기획전 ‘홈푸드데이’=G마켓과 옥션이 월간 기획전 ‘홈푸드데이’를 진행한다.

‘홈푸드데이’는 고물가로 집밥을 선호하고, 간편하지만 제대로 한끼를 즐길 수 있는 식품을 대량으로 쟁여두는 소비가 증가하는 것에 착안해 선보이는 기획전이다. 기획전이 열리는 단 하루만 사용 가능한 ‘간편식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폭이 큰 추천 상품 ‘오늘 단 하루! 특가상품’도 소개한다. G마켓 식품 MD가 가격, 구매후기 등을 고려해 엄선한 상품이다. 한끼 식사용 간편식부터 디저트, 안주류 및 커피, 음료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진라면 글로벌 캠페인=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오는 3월 K-대표 라면 ‘진라면’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글로벌 캠페인은 영상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론칭되며, 방탄소년단 진 초상이 삽입된 패키지는 용기, 컵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씰스티커 스티커도 구성했다. 씰스티커는 진라면 멀티제품에 들어있으며, 종류는 총 12종으로 방탄소년단 진과 자필 손글씨, 2022년 방탄소년단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발매를 기념해 진이 직접 개발한 캐릭터 ‘우떠’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국내 제품에는 12종 중 1개를 동봉해 한정수량으로 운영하며, 수출용 멀티팩에는 진 초상이 새겨진 4종 중 1개를 동봉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