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LG전자가 북미, 한국에 이어 유럽에 2025년형 올레드 TV 라인업을 본격 출시하고, 차별화된 AI 기능을 앞세워 글로벌 OLED TV 시장 13년 연속 1위를 정조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4월 초 영국, 독일, 스위스, 헝가리 등 유럽 8개국에서 2025년형 올레드 TV 신제품 판매를 본격 시작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로써 2025년형 LG 올레드 TV가 출시된 국가는 20여개로 늘었습니다. 지난 달 초 북미, 이후 한국 및 아시아에 이어 세계 약 150개 국가에서 순차 출시 계획을 갖고 글로벌 주요 시장 곳곳으로 판매 지역을 확장하는 중입니다.
이번 유럽 출시와 함께 해외 유력 매체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프랑스 최상위 테크 전문 매체 레뉴메리끄(Les Numeriques)는 LG 올레드 에보(G5)에 5점 만점에 5점을 주며 “뛰어난 화질, 우수한 게이밍 성능, 높은 수준의 최대 휘도 등을 제공하는 2025년 최고의 TV 제품 중 하나”라고 평가했습니다.
영국 TV 리뷰 전문 매체 HDTV Test 역시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LG 올레드 에보(G5) 리뷰 영상에서 “강렬한 태양과 태양을 둘러싼 주위의 구름 디테일까지 보여주는 TV”라며 “높은 휘도와 정확한 색상 표현력 등에서 상당한 발전을 보여준다”고 칭찬했습니다.
영국 IT 매체 T3는 “2025년 올레드 기술력은 성층권에 도달했다”고 LG 올레드 에보(G5)의 새로운 밝기 향상 기술을 극찬했습니다. 미국 IT 매체 더 숏컷(The Shortcut)도 LG 올레드 에보(M5)를 “꿈꾸던 무선 게이밍 TV”로 칭하며 해상도, 선명도, 주사율, 응답속도 등이 유선 TV와 차이가 없었다고 평했습니다.
2025년형 LG 올레드 TV는 프리미엄 모델인 올레드 에보(M5/G5/C5)와 일반형 모델인 올레드 TV(B5) 등으로 운영된다. 42형부터 97형에 이르는 다양한 사이즈로 업계 최다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특히 매직 리모컨에 탑재된 전용 버튼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손에 잡히는’ 5대 AI 기능으로 TV시청에 대한 고객경험을 한 차원 더 끌어 올렸다. LG전자는 2025년형 TV 신제품을 통해 ▲AI 컨시어지(AI Concierge) ▲AI 서치(AI Search) ▲AI 챗봇(AI Chatbot) ▲AI 맞춤 화면·사운드 마법사(AI Picture·Sound Wizard) ▲보이스 ID(Voice ID) 등 5대 AI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AI 컨시어지’는 AI가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게임 콘솔 연결하기’, ‘축구 하이라이트 시청’ 등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모드다. TV 시청 중 리모콘의 AI 버튼을 짧게 누르기만 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AI 서치’는 LLM(Large Language Model)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기능입니다. ‘AI 챗봇’은 TV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간단한 문제 해결을 돕습니다.
‘AI 맞춤 화면·사운드 마법사’는 약 16억개 화면과 4,000만개 사운드 중 고객의 취향에 맞는 설정을 제안하는 기능입니다. ‘보이스 ID’ 기능은 목소리로 사용자를 구분, 말 한 마디면 계정을 전환해 시청자에 따라 최적화된 콘텐츠와 화질 모드를 제공하며 TV를 켜는 순간부터 AI가 선사하는 초개인화 경험을 선사합니다.
LG전자는 2025년형 올레드 TV를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굳건히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