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롯데마트 오비맥주 GS25 풀무원 bhc 휠라 삼양식품 롯데백화점 현대홈쇼핑 배달의민족 남양유업 신세계면세점 N32 아모레퍼시픽 GS샵 이랜드 CJ푸드빌

[뉴스클레임]
'무쿄쿠’ 오픈=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외식 프랜차이즈 플랫폼 기업으로의 사업을 다각화하고 강화하기 위해 신규 컨세션 브랜드인 일본 라멘 전문점 ‘무쿄쿠’를 구로디지털역에 오픈한다.
무쿄쿠 구로디지털역점은 정통 라멘 전문점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면의 노란 색, 대파의 초록 색, 차슈의 브라운과 베이지, 매운 맛의 빨간 색 등 라멘의 식재료를 색감화하여 매장에 적용했으며 깔끔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통해 간결한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메뉴는 돈사골 본연의 진한 맛을 담은 돈코츠 라멘과 함께 즐기는 차슈 덮밥 등으로 구성됐다. ▲돈코츠라멘 ▲매운 돈코츠라멘 ▲소유라멘 ▲돈코츠 차슈 덮밥 ▲매운 돈코츠 차슈 덮밥 ▲소유 차슈덮밥 등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 협업 라면=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마스터 시바의 특제라멘'을 대형마트 단독으로 판매한다.
'마스터 시바의 특제라멘'은 넥슨의 인기 서브컬처(하위 문화) 게임 '블루 아카이브' 내 '마스터 시바'라는 캐릭터가 요리하는 라면을 착안해 제작한 상품이다. '마스터 시바의 특제라멘'은 돼지뼈(돈코츠) 육수를 기반으로 제조해 담백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더불어 건더기에 게임 캐릭터 '마스터 시바'의 얼굴을 딴 고명을 넣어 재미를 더했다. 롯데마트는 콘텐츠 협업 제품 판매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 게임 팬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함으로써, 방문 객수와 라면 매출을 함께 끌어올릴 계획이다.
자체 브랜드(PB) ‘PLUX'=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롯데홈쇼핑을 통해 자체 브랜드(이하 PB) ‘PLUX’를 선보인다.
28일 ‘PLUX(플럭스) 330리터(L) 냉장고’ 판매를 시작으로, 5월 말까지 매주 월요일 롯데홈쇼핑 채널을 통해 냉장고, TV, 청소기 등 다양한 ‘PLUX’ 신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PLUX 330리터(L) 냉장고’는 1~2인 가구 타깃 소용량 상품으로, 작은 공간에 부담 없이 설치할수 있으면서도 300L대 용량으로 200L대 냉장고보다 식재료를 넉넉히 보관할 수 있다. 세련된 베이지 컬러에 히든 핸들, LED 조명 등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으며, 에너지효율 1등급 상품으로 전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메 챌리스’ 한정 패키지=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고메 챌리스(Gourmet Chalice) 셰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고메 챌리스’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일상 속에서도 특별한 식사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된 한정 패키지다. 이번 패키지의 핵심 구성인 ‘고메 챌리스’는 브랜드 전용 잔인 성배 모양의 ‘챌리스(Chalice)’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식기 세트로, 5단 구성의 도자기 접시로 이루어져 있다. 각기 다른 용도로 설계된 접시는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요리를 담을 수 있으며, 층층이 쌓았을 때 챌리스 잔 모양이 구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순금 카네이션=GS리테일(대표 허서홍)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가정의 달을 맞아 순금 카네이션과 한우, 유명 완구 등 차별화 기획 상품 150여종을 선보인다.
GS25가 어버이날을 맞아 선보이는 순금 상품은 ▲카네이션 뱃지1g ▲카네이션 골드바3.75g 등 총 10종이다. 10종의 순금 상품은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순금 상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완성된 상품은 고급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GS25는 화훼농가의 판로 확대 등을 위해 ‘한국화훼농협’ 등과 손잡고 6종의 생화 카네이션을 운영하기로 했으며, 제휴카드로 결제 시 1+1 혜택을 제공하는 소비 진작 행사도 진행할 방침이다. 또 ‘우리동네GS’ 앱의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플라워 브랜드 ‘꾸까’(KUKKA)의 차별화 카네이션 상품 4종을 내달 3일까지 특가로 판매한다.
어린이용 간식 꾸러미=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인기 간식 6종과 풀스박스 캐릭터 해피&조이 가방으로 구성한 어린이날 간식 꾸러미 풀스박스를 출시했다.
이번 꾸러미는 국내 키즈 식자재 시장 No.1의 노하우를 담아 어린이들의 맛과 영양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들로 엄선해 만들었다. 과즙과 물로만 만든 ‘아임리얼 100 2종’, 칼슘과 EPA, DHA가 함유된 ‘뽀로로키즈 두부봉치즈’, 짭짤함과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미니팝콘 솔티카라멜’, 달콤한 적포도 맛을 담은 ‘퓨레뜨 포도푸딩’, 제품 한 개에 단백질이 5g 함유되어 있는 ‘고단백 에너지바’ 등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인기 간식 6종으로 풍성하게 구성했다.
스마트 기능 도입=bhc(대표 송호섭)가 서울 선릉역 인근에 직영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고, 이를 통해 매장 내 QR 방식의 테이블오더 시스템과 자사앱을 통한 사전 예약 시스템을 선보이며 매장 내 식사가 가능한 다이닝 한정 런치메뉴를 출시한다.
선릉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bhc가 자체 개발한 QR 테이블오더 시스템을 도입한 첫 매장이라는 것이다. 테이블 정보가 포함된 QR 코드를 통해 메뉴 확인부터 주문까지 가능하며, 직원 호출 기능이 적용돼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bhc 자사앱을 통해 매장 방문 시간과 음식을 미리 주문할 수 있는 사전예약 기능, ‘bhc 뿌링오더’도 선보일 예정이다. ‘bhc 뿌링오더’는 내달 2일 제주지역을 시작으로 선릉역점을 포함한 다른 매장에도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선릉역점은 오피스 상권의 특성을 살려 직장인들의 식사가 가능하도록 ▲뿌링클 텐더 샐러드 ▲피자치킨 메뉴를 운영하며, 특히 점심에 선릉역점만 운영하는 런치 한정 메뉴도 선보인다.
‘휠라 1911 명동점’ 오픈=휠라(FILA)가 서울의 중심 명동에 헤리티지 콘셉트 스토어 ‘휠라 1911 명동점’을 열었다.
휠라 1911 명동점의 전체적인 공간은 ‘1911 & EVERY DAY SINCE’라는 콘셉트 아래 1911년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시작된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현대적 감성을 적용해 조화롭게 꾸몄다. 매장 1층에서는 휠라를 대표하는 ‘에샤페’ 모델을 시리즈별로 구성한 ‘에샤페 존’을 비롯해 휠라의 다양한 제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매장 중앙에는 휠라의 대표적인 신발 제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원형 조닝으로 구성했다. 2층에는 휠라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1911 BIELLA’ 룸을 마련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의류 구매 시 티셔츠용 커스텀 팩을, 에샤페 및 인터런 구매 시 신발용 커스텀 팩을 증정한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오픈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이 목동점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할인·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내달 8일까지 '솔가'·'바이탈 프로틴'·'퓨리탄 프라이드'·'고헬씨'·'눈(Nuun)' 등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인기 건기식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10만·20만·3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만·2만·3만원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상품권도 추가로 증정한다. 여기에, 매장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건강 상태 측정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후레시맵 캠페인=삼양식품이 ‘맵탱 쿨스파이시 비빔면 김치맛’(이하 맵탱 비빔면) 출시를 기념해 내달 18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전국 각지에서 ‘출동 후레시맵’ 캠페인을 진행한다.
맵탱 비빔면의 대표 컬러인 민트색 유니폼을 입은 후레시맵 요원들이 지역 인기 매장을 방문해 에어컨 전원을 30분 간 끄는 제안을 하고, 매장이 동의할 경우 모든 손님에게 제품을 증정하는 ‘에어컨 OFF OX게임’을 진행한다. 쿨비빔콘트럭에서는 아이스크림콘 위에 맵탱 비빔면을 올린 쿨비빔콘을 제공한다. 내달 4일 이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5일 서울 홍대, 6일 하남 미사역을 비롯해 서울 강남, 부산 광안리, 대구 동성로 등 전국 각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헬스 카테고리 프로모션=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이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1일부터 한 달간 선물하기 좋은 헬스 카테고리 상품을 다양하게 제안하고, 기간 한정으로 건강에 특화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5월에는 어버이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이 껴있는 가정의 달을 맞아 자녀 세대부터 부모님 세대까지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건강식품을 소개한다. 2030세대의 주된 고민인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맞춰 비타민, 홍삼 등의 정통 건강식품을 큐레이션 할 예정이다. 내달 2일부터 25일까지는 메인 카테고리인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을 주제로 ‘올리브영 체력 충전소’ 팝업스토어가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에서 열린다. 팝업 기간을 포함해 1일부터 한 달간 올리브영의 트렌디한 건강식품 600여 종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괴수8호' 팝업스토어=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운영하는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원이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1층 메인광장에서 '괴수8호' 팝업스토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타임빌라스 수원 1층 메인 광장에서 진행하는 '괴수8호' 팝업스토어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인만큼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굿즈들을 대거 준비했다. 약 80 여종의 굿즈를 준비할 예정이며 이 중 85%가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아이템들로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피규어, 의류, 포토카드, 키홀더, 스탠드 등이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방 문한 고객에게는 포스터 카드와 사각 스티커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대규모 프로모션=현대홈쇼핑(대표이사 한광영)이 5월 가정의 달 선물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대규모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현대홈쇼핑은 28일부터 오는 6월 8일까지 총 6주간 '다드림감사제'와 '브랜드올스타전', '더드림감사제' 등 3가지 테마 행사를 릴레이로 진행한다. 이날부터 5월 11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다드림감사제에서는 이 기간 방송 상품 구매금액이 누적 3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진공밀폐용기 10종 세트 또는 3만원 적립금을 증정한다. 이어지는 브랜드올스타전은 5월 12~25일 이어지며, 방송 인기 상품 구매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 중심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5월 26일부터 6월 8일까지 2주간 더드림감사제가 진행된다. 기간 내 방송 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에피카 날개없는 선풍기 또는 3만원 적립금을 제공한다.
‘배짱할인’ 프로모션=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인기 외식업 브랜드 할인 쿠폰을 무제한 제공하는 ‘배짱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배짱할인은 배민이 매주 진행하는 새로운 할인 프로그램이다. 치킨, 피자, 카페, 디저트 등 다양한 음식 카테고리에서 인기 외식업 브랜드 할인 쿠폰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내달 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주 배짱할인에는 처갓집양념치킨 6000원 할인, 네네치킨 5000원 할인, BBQ 4500원 할인, 청년피자 6000원 할인 등 인기 브랜드에서 알뜰 및 한집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처갓집양념치킨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결제 전용 1만원 할인 쿠폰을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지급한다.
남양몰 감사대전=남양유업(대표 김승언)이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18일까지 자사몰 ‘남양몰’에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감사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감사대전은 커피, 유아식, 음료 등 주차별 테마를 적용한 ‘릴레이 특가 위크’ 형식으로 운영되며, 남양몰 멤버십 서비스 S클럽 가입 시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기 제품군을 선착순 한정 특가로 구성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커피위크에는 제로슈거 커피믹스 ‘프렌치카페 스테비아’와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루카스나인’ 등 다양한 커피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유아식 위크에는 ‘아이엠마더 스틱 분유’, ‘임페리얼XO 스틱 분유’, 이유식 브랜드 ‘아이꼬야’ 등 유아식 제품군에 할인이 적용된다.
‘파타고니아’ 단독 입점=신세계면세점이 글로벌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Patagonia)’를 국내 면세점 최초로 단독 입점했다.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명동점에 동시 입점한 파타고니아는 지속가능한 소비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외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단독 입점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명동점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브랜드 특유의 감성을 담은 한정판 스티커를 증정하며, 온라인몰에서는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패밀리 위크 프로모션=N32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는 고객을 위해 ‘패밀리 위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폼·스프링 매트리스 및 토퍼 최대 30% 할인 ▲신제품 프레임 및 베딩 3종(N32 아이슬라드 씨셀™ 화이버 필로우·N32 아이슬란드 씨셀™ 화이버 듀벳·올 시즌 쿨링세트) 1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가격 할인과 함께 구매 금액에 따라 푸짐한 사은품도 마련했다. ▲토퍼 구매 시 N32 토퍼 슬리브 1개 ▲스프링·폼 매트리스 구매 시 매트리스 솔리드 커버 1개를 증정한다. 여름 무더위를 대비해 쿨링 제품 결합 구매 시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올 시즌 쿨쿨 패키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쿨링 제품 ▲매트리스 쿨링 패드 ▲올 시즌 쿨링 세트를 2개 이상 구매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설화수가 카카오톡 기프트X 서비스를 통해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설화수와 비주얼 아티스트 사키(saki)가 만나 예술적 감각으로 재조명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에는 북촌 설화수의 집 도슨트 투어, 사키 아트웍 포토존에서의 사진 촬영, 인삼 클래스, 다과가 포함되어 있다. 참여자들에게는 윤조에센스와 윤조마스크, 순환 마사저 등 선물도 증정한다. 특히 인삼 클래스에서는 직접 자신만의 인삼 입욕제도 제작할 수 있어, 설화수 브랜드의 정수를 체험하고 제품 소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성유리 에디션(Edition)’ 론칭=GS샵이 오는 30일 밤 9시 45분에 성유리 씨가 진행하는 셀럽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Edition)’ 첫 방송을 선보인다.
‘성유리 에디션’은 ‘워너비 라이프스타일(Wannabe Lifestyle)’ 편집 매장을 콘셉트로 성유리 씨가 직접 선택한 상품을 소개하는 방송이다. 30일 소개할 첫 성유리 에디션은 ‘까사무띠(CASA MUUTTI)’ 커트러리다. 평소 테이블 웨어에 관심이 많은 성유리 씨가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본인이 평소 즐겨 사용하는 브랜드 상품을 첫 에디션으로 선택했다. 까사무띠 커트러리는 모던한 색상과 레트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성유리 씨는 방송에서 브런치, 디저트, 한식, 양식 등 다양한 식사에 어울리는 테이블 연출 팁을 함께 제안할 예정이다.
‘슐리던트 클럽’ 론칭=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영타깃을 대상으로 전용 혜택을 제공하는 무료 멤버십 ‘슐리던트 클럽’을 론칭했다.
슐리던트 클럽은 애슐리 앱 회원 중 24세 이하(2025년 기준, 2002년생 이하)에 해당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추가 멤버십이다. 멤버십 고객에게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전용 혜택으로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하루 종일 런치 가격으로 샐러드바를 제공하는 ‘슐리던트 클럽데이’ 혜택이 있다. 4월에는 오는 29일과 30일에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정의 달 선물 세트 할인=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가정의 달을 앞두고 29일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쇼라는 29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며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쇼라 단독 판매 제품인 ‘잔망루피 피치 롤케이크’와 ‘스트로베리 퀸’ 케이크 등 가정의 달 대표 기획 제품 10종 및 잔액관리교환권에 대해 최대 25% 할인을 진행한다. 쇼핑 라이브가 끝난 후에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최대 1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