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롯데건설은 연초 발표한 '2025년 경영방침' 중 의식전환(New Spirit) 부문을 실천하기 위해 '프로답게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 캠페인은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업무상 발생한 문제나 실패에 대해서도 관용과 배려하는 혁신 문화를 조성해 업무의 창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됐습니다.
사내 인트라넷에 관련 내용을 담은 웹 포스터를 개시하고, 전 부서 및 전 현장에 포스터를 개시해 업무를 수행할 때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도록 했습니다.
또한 단순한 업무 수행 방식을 개선하는 차원을 넘어 기업문화 전반에 걸친 혁신을 목표로, 프로답게 두려움 없이 디테일하고 철저히 업무를 수행하는 문화를 구축하도록 했습니다.
총 4개의 포스터에는 평소 박현철 부회장이 강조하는 경영방침을 담았습니다. 상사의 일방적 지시는 조직의 창의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지시문화와 관행을 탈피하고, 창의적인 사고로 다양한 계층의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라는 메시지가 반영돼 있습니다.
포스터 주요 내용으로 프로답게 일하는 방식 3가지, 프로답게 일하는 법 7가지, 실패와 문제에 대처하는 현명한 방법 6가지, 독선형 리더의 10가지 특징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에게 일하는 대원칙을 전파하고, 구체적 방법을 제시하며, 문제점을 공유하고 그 해결책을 찾는 적극적인 소통을 이끌어낼 계획입니다. 또 두려움 없는 조직을 만들어 혁신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직책자의 경우에는 자기성찰과 행동 교정을 유도하도록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