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그룹 회장, SKT 해킹사태에 대국민 사과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7일 서울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사옥에서 열린 SKT 사이버 침해 사고 관련 데일리 브리핑에 참석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7일 서울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사옥에서 열린 SKT 사이버 침해 사고 관련 데일리 브리핑에 참석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뉴스클레임]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SK텔레콤 해킹 사고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했습니다. 

최 회장은 7일 오전 서울 중구 T타워 수펙스홀에서 개최된 일일브리핑에 참석해 “최근 SK텔레콤의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해 고객분들과 국민들께 많은 불안과 불편을 초래했다. SK그룹을 대표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최 회장은 "정부 조사에 적극 협력해 사고 원인이 무엇이었는지 규명하는 데 주력하고 고객 피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게 만전을 기하겠다"며 "유심 교체를 원하는 분들이 더 빠른 조치를 받을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저희를 믿고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해 주신 2400만 고객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도 더 빠른 교체를 위해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별도로 SK 전 그룹사를 대상으로 보안 체계를 전반적으로 점검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최 회장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정보보호혁신위원회를 구성해서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시각에서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 이런 위원회는 수펙스추구협의회에 구성하게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이번 사태 수습을 위해 일선에서 애써주고 계신 T월드, 고객센터, 정부 및 공항 관계자, 회사 구성원 여러분들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최 회장은 "고객의 신뢰는 SK그룹이 존재하는 이유"라며 "SK그룹은 이번 사태를 계기로,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가장 근본적인 질문으로 돌아가, 기업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본질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살피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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