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라코스테, 여름 e-프리퀀시 진행
문베어-그랜드 하얏트 서울, 컬래버
SPC 파리바게뜨, ‘수박주스’ 출시
뚜레쥬르, 여름 맞이 빙수 신제품 출시

[뉴스클레임]
성큼 다가온 여름을 맞아 식품업계가 기획전과 시즌 메뉴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라코스테가 전개하는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 와 손잡고 오는 22일부터 7월 20일까지 고객 사은 행사인 2025 여름 e-프리퀀시를 진행한다.
올 여름 e-프리퀀시 증정품은 ‘와이드 폴딩 체어(그린, 아이보리)’, ‘와이드 폴딩 체어 사이드 포켓(그린, 아이보리)’, ‘멀티플백(그린, 아이보리)’, ‘트렌타월(그린, 아이보리, 스트라이프, 테라코타)’ 등 스타벅스와 라코스테의 그린 에너지를 담아 두 브랜드의 상징성을 강조한 실용적인 10종으로 구성됐다.
와이드 폴딩 체어, 멀티플백, 트렌타월은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한 뒤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이라면 이벤트 기간 중 일자별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여름 e-프리퀀시 미션 음료는 오는 22일부터 진행하는 여름 프로모션 음료인 ‘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 ‘더블 머스캣 블렌디드’ 3종과 리저브 음료, 프라푸치노 및 블렌디드 제조 음료다.
특히 스타벅스는 이번 여름 e-프리퀀시에서 처음으로 추가 구성품을 마련했다. 와이드 폴딩 체어 사이드 포켓은 e-프리퀀시를 완성해 다른 8종의 증정품을 예약했거나, 증정품 교환 가능한 ‘e-쿠폰’을 보유한 고객 중 제조 음료 3잔 구매 시 예약할 수 있다.
와이드 폴딩 체어 프레임에 탈부착해 활용하는 사이드 포켓은 텀블러나 휴대폰 등 각종 소지품을 넣을 수 있다. 와이드 폴딩 체어와 동일한 색상인 그린, 아이보리 2종으로 구성됐다.
교촌의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 ‘풀사이드 바비큐’에서 수제맥주 3종을 선보인다.
‘풀사이드 바비큐’에서 판매되는 문베어 맥주는 ▲윈디힐 라거 ▲문댄스 골든에일 ▲소빈 블랑 IPA 3종이다. 이 중 ‘윈디힐 라거’와 ‘문댄스 골든에일’은 생맥주로, ‘소빈 블랑 IPA’는 500ml 캔맥주로 제공된다.
‘윈디힐 라거’는 저온 숙성을 거쳐 은은한 홉 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조화를 이루는 정통 뮌헨 스타일의 라거다. ‘문댄스 골든에일’은 몰트의 달콤한 향과 청량한 맛이 특징인 에일이며, ‘소빈 블랑 IPA’는 뉴질랜드산 스페셜 홉 ‘넬슨소빈’을 사용해 화이트 와인을 연상시키는 열대과일 향을 자아낸다.
라거, 에일, IPA 등 서로 다른 스타일의 문베어 맥주는 바비큐 메뉴와 어우러져 완성도 높은 페어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SPC(회장 허영인) 파리바게뜨는 ‘수박주스’를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수박주스’는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인 수박과 얼음을 블렌딩해 만든 슬러시 타입의 음료로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즐기기 좋다. 수박 고유의 달콤한 맛과 청량감을 가득 느낄 수 있다.
여름 제철 과일인 황매실을 활용한 ‘황매실소다’도 함께 선보였다. 초록매실이 익은 단계인 황매실은 향이 더욱 풍부하고 상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황매실소다는 향긋한 황매실청에 탄산수를 더한 음료로 달콤한 풍미와 탄산의 청량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도 여름을 맞아 빙수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시원하고 상큼한 맛과 풍성한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 과일 빙수부터 기본에 충실한 팥빙수를 ‘혼빙’으로 즐길 수 있는 컵빙수까지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와르르 베리베리 빙수’는 베리 토핑이 와르르 쏟아질 것 같은 풍성하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네 가지 베리의 다채로운 맛이 어우러진 과일 빙수다.
매해 여름 꾸준하게 사랑 받아 온 팥빙수는 혼자서도 가볍게 빙수를 즐기고자 하는 '혼빙족' 트렌드에 맞춰 컵빙수 형태로 선보인다. ‘팥절미 컵빙수’는 한 컵에 얼음과 함께 달콤한 팥과 고소한 콩가루, 통통한 인절미 떡을 담아냈다.
업계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여름 키워드를 기반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시즌을 고려한 이벤트, 신메뉴 등을 통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