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 말레이시아 팝업스토어. 삼양식품 제공
‘맵’ 말레이시아 팝업스토어. 삼양식품 제공

[뉴스클레임]

삼양식품(대표 김동찬)은 말레이시아 시장에 글로벌 브랜드 ‘맵(MEP)’을 공식 론칭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쿠알라룸푸르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맵’은 K-푸드의 정수인 ‘매콤함’, ‘맵다’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매운 맛이 주는 짜릿한 즐거움과 해방감에 주목한 브랜드입니다. 한국적인 맛과 이국적인 맛을 ‘맵’만의 기준으로 재해석해 ‘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 ‘블랙페퍼 치킨 라면’ 등 다채롭게 변주되는 매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해 12월 태국, 올해 2월 일본에 이어 이달 말레이시아에 ‘맵’을 공식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현지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입니다. 태국 론칭과 동일하게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전략적 협업을 체결, 말레이시아 내 2500여개에 달하는 세븐일레븐 전 점포에 단독 입점합니다. 향후 다양한 ‘맵’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프로모션 등도 진행 예정입니다. 

삼양식품은 말레이시아 론칭을 기념해 지난 15~18일 쿠알라룸푸르 중심가에 위치한 대형 복합 쇼핑몰 선웨이 피라미드(Sunway Pyramid)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습니다. ‘LiberATE TASTE IN EVERY BITE’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게임존을 비롯해 세븐일레븐 컨셉트로 꾸며진 시식존, 판매존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고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형 이벤트를 즐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시식존에서 ‘맵’을 맛보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는 것은 물론, 판매존에서는 수십 여명이 ‘맵’을 구매하기 위해 긴 대기줄을 형성하기도 했습니다. 팝업스토어는 뜨거운 호응 아래 4일간 1만5000여 명에 달하는 방문객 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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