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영등포구청 이규복 주무관, 송희남 문화체육과 과장, 김유영 관광의료팀 팀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정지현 콘텐츠개발랩장, 박도규 콘텐츠개발랩 PL, 유현진 콘텐츠개발랩 PL. 롯데홈쇼핑 제공
(왼쪽부터)영등포구청 이규복 주무관, 송희남 문화체육과 과장, 김유영 관광의료팀 팀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정지현 콘텐츠개발랩장, 박도규 콘텐츠개발랩 PL, 유현진 콘텐츠개발랩 PL. 롯데홈쇼핑 제공

[뉴스클레임]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8일 영등포구청과 벨리곰 IP를 활용한 지역문화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영등포구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정지현 콘텐츠개발랩(Lab)장과 영등포구 최호권 구청장, 송희남 문화체육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구와의 상생 협력을 바탕으로, 170만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을 지역 콘텐츠에 접목해 축제, 관광, 소상공인 홍보 등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추진 ▲문화관광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지역 소상공인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벨리곰은 본격적인 지역 활동의 시작으로 내달 8일 영등포공원에서 열리는 여름축제 ‘대(大)피서’에 깜짝 등장해 영등포구민들과 만남을 갖습니다. 행사장 곳곳에 2m 크기의 미니 벨리곰 조형물이 포토 스팟으로 활용되며, 영등포구민에게 벨리곰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립니다.

하반기에는 ‘선유마을 수영장’, ‘선유로운’, '맥주축제', '시월의 선유' 등 영등포구 대표 문화행사에도 참여해 다채로운 협업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향후 벨리곰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제작이나 명예 홍보대사 위촉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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