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 페르노리카 코리아(신임 대표 파딜 타쉬긴) 11번가(대표이사 박현수)

[뉴스클레임]
SPC 던킨X에쉬레=SPC그룹(회장 허영인) 던킨이 프랑스 버터 브랜드 ‘에쉬레’와 협업해 8월 이달의 도넛 2종을 포함한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8월 이달의 도넛 2종은 한 조각씩 떼어 먹는 바이츠 도넛으로 겉면에 콘버터 딥을 입힌 ‘콘버터바이츠 with 에쉬레 버터’, 버터에 구운 달콤하고 짭짤한 황금빛 옥수수 필링을 가득 채워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콘버터필드 with 에쉬레 버터’다. 꽈배기 모양 도넛에 콘버터 딥을 입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콘버터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콘버터꽈배기 with 에쉬레 버터’도 만나볼 수 있다.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장학금 전달=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를 위한 장학금 1억 원을 소방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스타벅스가 지난해 12월 소방청과 맺은 ‘히어로(Hero) 프로그램’ 업무 협약의 일환이다. 스타벅스는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들에게 장학금이 꿈을 잃지 않고 안정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의 가족으로써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서울 여행 한 장이면 충분"=오는 8월부터 롯데월드타워·몰에서도 외국인 관광객 전용 서울 자유이용권 ‘디스커버서울패스(Discover Seoul Pass)’를 사용할 수 있다. 디스커버서울패스는 서울관광재단이 외국인 개별 여행객을 위해 운영하는 서울 전용 자유이용권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은 내달 1일부터 롯데월드타워·몰에서 다양한 할인과 무료 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등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명소들이 대거 포함됐다.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 전개=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여름 휴가철을 맞아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30일 오전 기흥휴게소(부산방향)에서 진행됐으며, 휴게소를 방문한 운전자들에게 '졸음번쩍껌'과 함께 얼린 생수, 물티슈, 교통안전 리플릿 등을 제공했다. 졸음번쩍껌은 과리나추출물, 타우린 등 에너지 증진에 도움이 되는 성분과 멘톨향, 민트향 등이 만들어내는 강력한 휘산 작용으로 졸음 예방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오랑지나 에디션=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가 프랑스 인기 과즙 탄산음료 ‘오랑지나’의 스페셜 에디션 2종을 한정 출시한다. 스페셜 에디션은 ‘Feel the Sparkle of France’라는 콘셉트로 오랑지나가 프랑스 인기 과즙 탄산 음료인 만큼 프랑스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에펠탑과 개선문을 요리, 예술과 결합해 패키지 디자인으로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첫 번째 패키지는 에펠탑을 연상시키는 쉐프가 오랑지나를 추천하는 디자인으로 프랑스의 미식 문화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두 번째 패키지에는 베레모를 쓰고 붓을 들고 있는 강아지가 오랑지나를 그리는 모습이 담겨 있다. 강아지 외형은 개선문을 모티브로 했다. 두 제품 모두 투명 패키지에 담아 시각적으로 과즙의 상큼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CDP SEA 평가 최고 등급=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이 글로벌 ESG 평가 기관인 CDP가 주관하는 ‘2024 SEA 평가’에서 업계 최초로 최고 등급(A)을 받아 ‘A-리스트’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는 전 세계 약 2만3000개의 기업이 평가에 참여했으며, 이 중 1395개 기업이 ‘A-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국내 기업은 64개 사가 포함됐으며, 유통 기업 중에는 현대백화점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현대백화점은 기후변화로 인한 리스크와 기회를 글로벌 기준에 맞춰 정의하고, 이에 대한 대응 전략을 공개하는 한편, 온실가스 감축 및 자원순환 프로세스 구축 등 유통업에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탄소중립 실천 활동과 정책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평가했다.
칠레 연어 지정 양식장 운영=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칠레 연어 지정 양식장을 운영한다.롯데마트는 지정 양식장 선정을 위해 지난 7월 초 칠레 푸에르토몬트 지역에 위치한 연어 양식장 두 곳과 현지 가공장을 방문했다. 롯데마트는 내달 6일까지 대용량 필렛 연어 ‘ASC 인증 파타고니아 생연어’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1만원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ASC 인증을 받은 지속가능한 양식 수산물로, 자연과의 균형을 고려한 책임 있는 양식 환경에서 생산돼 품질이 우수하다.
‘심플러스 1000원 차음료’ 3종=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가 천원 균일가로 실속을 더한 ‘심플러스 1000원 차음료’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신제품은 ‘심플러스 보리차’, ‘심플러스 옥수수수염차’, ‘심플러스 헛개차’ 총 3종 구성으로 ‘무당·저당’ 트렌드와 함께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데일리 음료’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적극 반영했다. ‘심플러스 보리차'는 100% 국내산 볶은 보리와 검정보리를 정성스럽게 우려내 깊고 구수한 풍미가 특징이다. ‘심플러스 옥수수수염차’는 맑고 깔끔한 풍미가 돋보인다. ‘심플러스 헛개차'는 헛개나무열매농축액을 함유해 진하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FC바르셀로나 서울 매치 개막=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FC서울 친선경기’에 3만여 명의 관람객을 초청하며, 뜨거운 열기 속에 대망의 무대를 펼친다. 이번 경기는 BBQ가 창사 3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전국민을 대상으로한 스포츠 마케팅 프로젝트다. BBQ앱 응모권, BBQ앱 신규 가입, BBQ앱 가입 친구 추천, TOP 100, TOP 20, TOP 1000, SNS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랩핑버스 인증샷 이벤트, 스크레치 응모권을 통한 당첨자와 패밀리, 해외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패밀리 및 마스터 프랜차이즈 관계자 등 총 3만여 명이 함께하며 상암을 BBQ의 열정으로 물들이는 ‘BBQ DAY’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한다.
‘제퍼슨·더 디콘’으로 서울바앤스피릿쇼 성료=페르노리카 코리아(신임 대표 파딜 타쉬긴)의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제퍼슨(Jefferson’s)’과 스카치 위스키 ‘더 디콘(The Deacon)’이 참여한 ‘2025서울바앤스피릿쇼’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 프리미엄 주류 박람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사흘 내내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특히 제퍼슨과 더 디콘 부스에는 약 3만6000여 명이 방문해 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부스에서는 ‘제퍼슨 버번’과 ‘더 디콘’을 직접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여름시즌 인기 e쿠폰 할인=11번가(대표이사 박현수)가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8월 ‘E쿠폰 메가 데이’를 열고, ‘구글(Google)’, ‘뚜레쥬르’, ‘버거킹’, ‘빽다방’ 등 인기 브랜드 4곳의 e쿠폰을 최대 45% 할인가에 판매한다. 1일에는 시원한 마실거리를 즐길 수 있는 ‘음료 e쿠폰’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디지털 콘텐츠 소비가 더욱 활발해지는 여름 방학과 휴가철 시즌을 맞아, 스마트폰을 통해 게임, 영화, 전자책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를 특가에 마련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