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대표이사 권성균) 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 동원그룹(회장 김남정) GS리테일(대표 허서홍) 롯데호텔앤리조트(대표이사 정호석) 시몬스(대표 안정호) 웅진씽크빅(대표이사 윤승현) bhc(대표 송호섭)

팔도(대표이사 권성균)가 글로벌 e스포츠 스타 ‘페이커’ 이상혁과 함께 왕뚜껑 ‘킹스브레이브(KING’s BRAVE)’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팔도 제공
팔도(대표이사 권성균)가 글로벌 e스포츠 스타 ‘페이커’ 이상혁과 함께 왕뚜껑 ‘킹스브레이브(KING’s BRAVE)’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팔도 제공

[뉴스클레임]

‘킹스브레이브' 프로모션=팔도(대표이사 권성균)가 글로벌 e스포츠 스타 ‘페이커’ 이상혁과 함께 왕뚜껑 ‘킹스브레이브(KING’s BRAVE)’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팔도는 프로모션을 위해 한정판 왕뚜껑 2500만 개를 선보인다. 전용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제품에는 난수 쿠폰이 동봉된다. 쿠폰의 QR코드를 스캔해 포인트를 적립하면 누적 점수에 따라 페이커 ‘키캡’, ‘마우스패드’, ‘키링’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한다. 기한은 오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한국의 맛’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가 ‘한국의 맛’ 프로젝트로 지난 4년간 약 617억원에 달하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조사됐다. 화폐 가치의 구성은 지역 사회와 농가의 편익 증진 및 비용 절감 사항들을 아우르며, 크게 ▲지역 브랜드 가치 향상 ▲농가 실질 소득 증가 ▲농산물 폐기 비용 절감 등 세 가지 영역으로 나뉜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인 지역 브랜드 가치 향상 항목은 약 567억원이다. 농가 실질 소득 증가는 약 44억9000만원으로, 원재료 구매를 통한 직접적 수익 창출 효과가 반영됐다. 농산물 폐기 비용 절감 효과는 약 4억6000만원으로 분석됐다.

새 단장 '트레비 토닉워터'=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가 국내 대표 탄산수 브랜드 '트레비'의 청량함을 담고, 정통 토닉워터의 핵심인 퀴닌향을 강화한 '트레비 토닉워터'를 새롭게 리뉴얼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트레비 토닉워터에 대한 다양한 조사를 통해 제품의 향과 감미를 보완해 소주, 위스키 등 모든 술과 어울리는 최적의 맛 밸런스를 찾아냈다. 또한 정통 토닉워터의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존 대비 퀴닌향을 강화해 풍부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2025 동원 AI Competition’ 개최=동원그룹(회장 김남정)과 KAIST(총장 이광형)가 공동 주최하는 대국민 AI 경진대회 ‘2025 동원 AI Competition’가 11일부터 내달 30일까지 개최된다. 참가 접수는 내달 1일까지 AI 경진대회 플랫폼 데이콘(DACON)에서 진행되며, 평가 및 검증 기간을 거쳐 22일 본선 진출작이 선정된다. 본선 및 시상식은 내달 30일에 열린다. 동원그룹은 대회의 전문성,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KAIST 김재철AI대학원과 긴밀히 협업하기로 했다. KAIST 김재철AI대학원 김기응 교수와 심현정 교수는 사회 공헌도와 사업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과제를 선정했으며, AI 모델의 정확도와 실효성, 사회적 가치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단독 패션 브랜드 강화=GS샵이 자체 기획 패션 브랜드 ‘르네크루(Lenécru)’를 10년 만에 리브랜딩(Re-branding) 해 선보인다. 리브랜딩 중심에는 국내 최정상급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있다. 한혜연은 ‘르네크루’ 브랜드 디렉터로서 스페인어 '레네(Lene)'와 프랑스어 '에크루(écru)'의 의미를 살려 '섬세하고 따뜻한 여성성'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설정했다. 르네크루 FW 첫 상품은 오는 22일 밤 10시 45분 방송과 26일 밤 9시 45분 방송에서 공개된다.

‘고야마 스스무’ 팝업스토어=롯데호텔 서울이 오는 16일부터 28일까지 일본의 유명 파티시에 ‘고야마 스스무(Susumu Koyama)’와 함께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과 호텔 1층에 위치한 델리카한스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행사에서는 케이크 3종, 디저트 7종, 베이커리 5종 등 총 15종의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고야마 스페셜 롤 케이크’는 부드럽고 촉촉한 스펀지에 카라멜 가나슈를 더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달콤한 풍미를 선사한다.

‘시몬스 현대백화점 미아점’ 리뉴얼=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미아점 7층에 ‘시몬스 현대백화점 미아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새롭게 단장한 시몬스 현대백화점 미아점에는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이자 침대 업계 메가히트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인 윌리엄, 헨리, 지젤 등이 진열됐으며, 최근 리뉴얼해 선보인 마르코니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1인 가구 및 자녀 침대로 제격인 슈퍼싱글(SS) 사이즈부터 여유로운 수면 환경을 구현해 주는 킹오브킹(KK), 그레이트킹(GK) 사이즈까지 폭넓게 마련해 고객의 취향 및 수면 환경에 따라 자유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한글깨치기’ 체험단 2기 모집=웅진씽크빅(대표이사 윤승현)이 ‘한글깨치기’ 개정판 출시를 기념해 ‘웅키즈 체험단 2기’를 모집한다. 이번 2기 체험단은 개정판 출시와 함께 진행된 1기 체험단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추가로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3~7세 자녀를 둔 학부모,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로, 총 10명을 선발해 19일 발표한다. 웅진씽크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모집 게시물에 체험을 원하는 이유와 아이의 연령 또는 한글 수준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삼복 시즌 판매량 급증=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의 치킨 브랜드 bhc가 삼복 시즌동안 눈에 띄는 실적 상승을 기록했다. bhc에 따르면 초복(7/20)·중복(7/30)·말복(8/9) 등 삼복 기간 3일간의 일 평균 판매 수량은 7월 평균 대비 92% 증가했다. 실적 상승은 소비쿠폰 혜택과 메뉴 선호도, 맞춤형 프로모션이 함께 작용한 결과다. ‘콰삭킹’과 ‘콰삭톡’이 복날 수요와 맞물리며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시행도 주문 증가에 힘을 보탰다. bhc는 사전에 전국 매장 쿠폰 사용 가능 여부와 이용 방법을 안내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혜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출 상승에도 힘을 보탰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