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 bhc(대표 송호섭)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 한국맥도날드(대표 김기원) BBQ(회장 윤홍근)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동원그룹(회장 김남정) 애경산업(대표이사 김상준) 교촌에프앤비(회장 권원강)

[뉴스클레임]
앱 리뉴얼 오픈=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회원 혜택 및 사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한다. CJ ONE은 리뉴얼을 통해 포인트 적립·사용을 넘어 회원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보상을 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하단에 탭메뉴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리뉴얼의 핵심은 ‘혜택 공유’ 커뮤니티 신설이다. 할인 이벤트, 앱테크 꿀팁, 한정판 상품 구매 방법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혜택 정보를 회원들이 자유롭게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운영한다.
‘튀봇’ 전국 30개 매장으로 확대=다이닝브랜즈그룹(대표 송호섭)의 치킨 브랜드 bhc가 첨단 튀김로봇 ‘튀봇(TuiiBot)’ 운영 매장을 전국 30개로 확대했다. 튀봇은 초벌된 재료를 투입하면 트레이 이동, 기름 온도·조리 시간 제어, 흔들기 동작, 잔여 기름 제거까지 전 과정을 자동으로 수행한다. 이를 통해 조리 과정 중 변수를 최소화하여 매장 간 맛과 품질의 편차를 줄이고, 바삭한 식감과 균일한 완성도를 유지한다.
더현대 아트 스테이지=현대백화점(대표 정지영)이 오는 23일부터 9월 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전 점포에서 회화, 산업미술, 설치미술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아트 페어 ‘더현대 아트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압구정본점 등 전 점포에서 다양한 예술·문화 행사를 선보인다. 판교점은 오는 22일부터 9월 10일까지 10층 토파즈홀에서 국내외 블루칩 작가들의 회화·설치미술을 전시하는 ‘슈퍼컬렉터전(展)’을 연다. 더현대 서울은 오는 28일부터 9월 7일까지 5층 에픽서울에서 집에서 즐기는 예술을 콘셉트로 ‘더현대 메종’ 전시를 연다.
과카몰레 베이컨 에그·치킨 머핀=맥도날드가 과카몰레를 활용해 더욱 든든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맥모닝 신메뉴 ‘과카몰레 베이컨 에그 머핀’, ‘과카몰레 치킨 머핀’ 2종을 출시한다. 과카몰레 베이컨 에그 머핀은 갓 구운 계란과 베이컨, 토마토를 더해 담백하고 신선하게 아침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함께 출시되는 과카몰레 치킨 머핀은 과카몰레, 양상추, 치킨 패티가 조화를 이루어 든든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식사로 적합하다.
청년·장병·학생 치킨캠프 진행=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청소년부터 청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 ‘치킨캠프’를 통해 청년층과 군 장병, 고등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 및 창업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했다. BBQ는 지난 8월 13일 이천시 고용서비스진흥원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거나 창업에 관심을 가진 청년 12명을 치킨대학으로 초청해 치킨캠프를 진행했다. 이어 19일에는 전역 후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6사단 장병 28명, 20일에는 고명외식고등학교 국제관광과 학생 28명이 차례로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가성비 치맥세트=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오는 22일부터 내달 15일까지 휴가 막바지 시즌을 겨냥해 ‘한도초과 옛날통닭 세트’를 선보인다. 한도초과 옛날통닭 세트는 국내산 닭으로 만든 한 마리 분량의 한도초과 옛날통닭과 카스 캔맥주 6입 번들을 묶어 정상가 대비 7000원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최근 즉석치킨 외에도 2분피자, 초코추러스, K도넛 등 즉석조리 상품 카테고리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임에 따라 27일부터 ‘빅(BIG) 체다모짜치즈스틱’을 판매한다.
생감자 스낵 글로벌 누적 매출액 4조원=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 생감자 스낵 글로벌 누적 매출액이 4조원을 돌파했다. 1988년 한국에서 포카칩 출시 이후 올 상반기까지 51억 개가 넘게 판매된 것이다. 1분에 270 개씩 팔린 셈이다. 누적 매출의 절반은 한국에서, 나머지는 베트남과 중국에서 올렸다. 오리온이 생감자 스낵으로 한 해 사용하는 감자양은 20만 톤이 넘는다. 올해도 23만 톤을 예상하고 있다.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신규 단원 모집=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이 내달 29일까지 클래식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2025’ 신입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학생(2011~2017년생)으로, 총 두 자릿수 규모의 단원을 선발한다. 현악(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베이스), 목관(플루트, 오보에, 바순, 클라리넷), 금관(호른, 트럼펫, 트롬본, 튜바), 타악까지 총 13개 섹션으로 오케스트라를 구성할 예정이다. 키즈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오는 26년 1월, 연주자들의 꿈의 무대 ‘롯데 콘서트홀’에서 신년 콘서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자서전 영문판 출간=동원그룹(회장 김남정)이 창업자인 김재철 명예회장이 자서전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Sailing Through Life’s Storms, 김재철 지음·콜라주)'의 영문판을 출간했다. 이 책은 창업 1세대의 단순한 성공담을 넘어 삶에 대한 통찰과 청년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이 진솔하게 담겨 화제를 모았고, 출간 한 달 만에 경제·경영 부문 베스트셀러 목록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와 강남 교보문고에서 두 차례 열린 출판 강연회에는 총 500여 명이 참석해 김 명예회장의 도전을 담은 혜안을 공유했다.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애경산업(대표이사 김상준)의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에서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를 다이소에 출시했다.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는 흘러내리지 않는 젤 제형의 포뮬러와 빗(Comb) 타입의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해 속눈썹 뿌리부터 밀착돼 메이크업을 간편하고 말끔하게 세정해 주는 제품이다. 펩타이드, 아르간 오일, 모링가씨드 오일 등 영양, 보습, 유수분 케어 성분을 함유해 속눈썹 클렌징과 영양 케어를 동시에 제공한다.
‘교촌1991 브랜드 데이’ LG 트윈스전 성료=교촌에프앤비(회장 권원강)가 지난 2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 경기에서 ‘교촌1991 브랜드 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교촌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교촌치킨앱에서 구단 콘셉트가 반영된 ‘교촌1991 브랜드 데이’ 초청 세트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고객 200명을 선정, 경기 관람권과 구단 콜라보 응원 용품 등 다채로운 선물을 제공했다. 현장에서는 투수체험, 포토존 부스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로 경기장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 클리닝 타임에 진행된 ‘교촌치킨 박스 쌓기 이벤트’ 우승자에게는 교촌치킨 한달 이용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응원에 열기를 더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