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 쿠팡풀필먼트서비스(대표이사 정종철)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 김승환) 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 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현대백화점(대표이사 정지영)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이건일)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바디프랜드(대표이사 곽도연·김철환)

[뉴스클레임]
‘올영세일’ 시작=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이 오는 29일부터 9월 4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트렌디한 K뷰티∙헬스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올영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올영세일은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을 할인하는 특가 행사를 신설하고 할인 쿠폰을 확대하는 등 프로모션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길어지는 무더위에 사용하기 좋은 쿨링 화장품, 데오도란트와 같은 상품은 시즌오프 가격에 판매하고, 가을 이미지 변신을 준비하기 위한 색조 메이크업 신상품 등 2만여 종의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경북 산불피해 지역에 친환경 숲 조성=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지난 27일 3월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영덕과 청송 지역에 친환경 숲 ‘숨;편한 포레스트’ 14, 15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 그동안 서울 시내 지역을 중심으로 도심 숲 조성 사업을 전개해 왔으며, 이번 경북 영덕·청송 지역은 첫 지방 조성 사례다. 현장실사 후 피해 규모를 확인하고, 한 달간 공사를 거쳐, 훼손된 나무를 제거하고 영덕 지품초·중학교(14호)에 340 그루, 청송여자중·고등학교(15호)에 1850그루 등 약 2200여 그루의 교목류(산수유, 귀룽나무 등), 관목류(조팝나무, 화살나무 등)를 식재했다.
‘물류 인재 양성’ MOU=쿠팡풀필먼트서비스(대표이사 정종철)가 건양대학교와 물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과목 개설 ▲학생 현장실습 및 인턴십 운영 ▲정규직 채용 연계 등 다방면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CFS는 ‘쿠팡 물류의 이해’ 교과목을 개설해 건양대 학생들이 물류 산업의 최신 흐름과 현장 사례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민감 피부 연구 성과 발표=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 김승환)의 정통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25 PCHi'에서 민감 피부 연구 성과를 발표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번 발표는 아모레퍼시픽 중국 연구소가 출범한 뷰티연구 전문위원회(YSC, Young Scientist Committee) 신임 멤버이자 상하이시 피부병 병원 주임의사 위안 차오 교수(Dr. Yuan Chao)가 맡았다. 차오 교수는 ▲'3세대 세라마이드' 기반 민감 피부 장벽 회복 솔루션을 주제로, 에스트라 핵심 캡슐 기술인 더마온 세라마이드 캡슐 개발 및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새파란 녀석들’ 2기 발대식=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가 지난 27일 서울 강남구 인근에서 디지털 콘텐츠 인재 육성 프로젝트 ‘골든블루 새파란 녀석들’ 2기의 발대식을 진행했다. ‘골든블루 새파란 녀석들’ 2기 발대식은 참가자들에게 브랜드의 철학과 콘텐츠 방향성을 소개하고 향후 활동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골든블루의 브랜드 스토리와 비전 공유를 비롯해 최신 숏폼 콘텐츠 트렌드에 대한 특강, 참가자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나누고 서로의 창의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맛있는 상생 로드’ 2탄=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전북 고창군과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제품인 ’고창 고구마 시리즈’를 선보인다. 제품 라인업은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 ▲빈츠 꿀고구마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 ▲ABC 초코쿠키 꿀고구마 ▲말랑카우 꿀고구마 우유 ▲ZERO연양갱 꿀고구마 ▲빵빠레 꿀고구마 ▲찰떡아이스 꿀고구마 ▲납짝호떡 꿀고구마 ▲프리미엄 패스츄리 꿀고구마다. 전체 12종으로 지난해 부여 알밤 시리즈 10종보다 2종을 더 늘렸다.
‘필라이트 클리어’ 가격 인하=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필라이트 클리어'를 내달 1일부터 더욱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인다. 최근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고,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및 소비 활성화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가격 인하는 가정 채널 판매 제품인 ▲350mL 캔 ▲500mL 캔 ▲1.6L 페트 총 3종에 적용, 각 20%, 25%, 15% 인하돼 소비자들이 한층 합리적인 가격으로 ‘필라이트 클리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소비자 수요가 가장 많은 500mL 캔 제품은 인하율을 25%로 확대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고야드 전 세계 단독 디자인 선봬=현대백화점(대표이사 정지영)이 내달 4일부터 판교점 1층에 위치한 고야드 매장에서 'K-윌로(HULOT)' 마카쥬 상품을 전 세계 단독 판매한다. 윌로는 고야드의 마스코트인 프렌치 불도그 강아지로, 이번 한정 판매 상품들은 핸드 페인팅 기법인 마카쥬로 윌로의 유쾌한 이미지가 덧입혀져 있는 게 특징이다. 윌로가 미니 고야드 트렁크를 들고 있는 디자인으로 판교점 고야드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판교점 고야드 매장에서는 여행용 가방과 트렁크, 소형 가죽 제품, 반려동물 액세서리, 마카쥬 아트 등 고야드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유통 확대 본격화=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이건일)가 식자재 유통 사업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O2O테크센터’를 신설했다. 이번 조직 신설은 기존 오프라인 식자재 유통 역량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고, 온·오프라인 통합 하이브리드 유통 체계를 구축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CJ프레시웨이는 O2O테크센터 구축과 전문 인력 영입을 통해 구매 데이터 분석, 사용자 편의성 개선 등 실무 밀착형 기술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가성비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올 추석 다양한 가성비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사전예약으로 판매하는 800여 종의 선물세트 중 40% 이상을 5만원 미만 상품으로 구성해, 고객들이 가격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과류는 운영 품목의 절반 이상을 5만원 미만 가성비 세트로 구성했다. 수산에서는 2만원 이하 김 세트 물량을 직전 설보다 20% 이상 늘렸다. 스테디셀러인 가공식품·생필품 선물세트는 카드 혜택으로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케겔운동과 골반관리' 웰에이징 클래스=바디프랜드(대표이사 곽도연·김철환)가 지난 27일 여가와 취미 활동 위주의 클래스를 넘어 뷰티·건강관리 개념의 웰에이징(Well-Aging) 클래스를 개최했다. 웰에이징 클래스는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코어와 하체 부위의 건강을 지켜갈 수 있도록, ‘케겔운동’과 ‘골반관리’를 주제로 진행됐다. 롯데백화점 인천점 문화센터에서 2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클래스는, 요가 전문 강사의 세밀한 지도 아래 참가자들이 건강관리 이론과 실전을 익히고, 바디프랜드 라운지에 방문하여 직접 ‘카르나로보’ 제품을 경험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