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사장 김동환) 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 오뚜기(대표 황성만) 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 대상(대표 임정배) 애경산업(대표이사 김상준) 웅진씽크빅(대표이사 윤승현)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 쿠팡(대표 박대준) 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 호텔신라(대표이사 사장 이부진) 농심(대표 이병학)

[뉴스클레임]
‘치커리브루 블랙’ 출시=빙그레(사장 김동환)가 치커리 원료를 활용한 RTD(Ready To Drink) 형태의 액상 차 음료 ‘치커리브루 블랙’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아메리카노와 유사한 맛이면서도 치커리 특유의 은은한 단맛과 쌉싸름한 풍미가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매력적인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카페인이 없어 민감한 소비자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늦은 저녁이나 휴식 시간에도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9월 이달의 맛 ‘위대한 비쵸비’=SPC(회장 허영인) 배스킨라빈스가 9월 이달의 맛 ‘위대한 비쵸비’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오리온의 인기 비스킷 ‘비쵸비’를 배스킨라빈스 스타일로 개발한 플레이버다. ‘위대한 비쵸비’는 고소한 풍미의 비스킷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헤이즐넛 초코 퍼지 아이스크림을 조합하고, 다크 초콜릿 청크와 바삭한 그라함 비스킷을 토핑으로 더해 깊은 풍미와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
‘진라면 약간매운맛’ 정식 출시=오뚜기(대표 황성만)가 1일부터 ‘진라면 약간매운맛’을 정식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진라면 삼총사’(순한맛·약간매운맛·매운맛) 라인업을 완성했다. 오뚜기는 국물라면 성수기를 앞두고 할인점과 체인슈퍼 등 주요 유통 채널로 판매를 확대하고, ‘진라면 삼총사’를 앞세워 봉지면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정식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진라면 약간매운맛’을 접할 수 있도록 유통망을 대폭 확대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맵기와 맛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습파김치‘ 출시=CJ제일제당(회장 이재현)이 매운맛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습김치’에 이어 ‘습파김치’를 출시했다. ‘습파김치’는 파의 알싸한 맛에 매운 베트남 고춧가루와 국내산 청양 고춧가루의 최적 배합으로 더욱 강렬하고 화끈한 맛을 낸다. 단순히 맵기만 한 것이 아니라, 풍부한 양념에 파의 풍미와 비비고 김치에 사용되는 액젓 4종이 어우러져 더 감칠맛 있고 입맛을 돋우는 것이 특징이다. 파는 먹기 좋은 크기의 통파를 사용해 아삭하게 즐길 수 있고, 돌돌 말아 면이나 고기 요리와 함께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출산율 반등 청신호=출산율 반등 흐름이 뚜렷해지며, 초보 부모를 겨냥한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곽정우, 이인기)은 무려 7년만에 산양분유 신제품 ‘앱솔루트 산양100’을 출시했다. 신제품 ‘앱솔루트 산양100’은 특별한 영양설계로 신생아의 편안한 소화와 긴 수유텀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산양유에 함유된 A2-베타(β)카제인은 단백질의 소화흡수를 돕고, 산양유 지방은 우유보다 1/20 작은 크기인 중쇄지방산 함량이 높아 아기의 편안한 소화를 돕는다.
’LOWTAG’ 저당 소스=대상(대표 임정배) 청정원이 자체 엠블럼 ‘LOWTAG(로우태그)’를 부착한 저당 소스 3종을 출시하며 저당·저칼로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LOWTAG’ 저당 소스는 ▲저당 굴소스 ▲저당 스위트칠리소스 ▲저당 돈까스소스 등 총 3종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소스 제품들로 엄선했다.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성분과 대상이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튠 탄력 바디케어 라인=애경산업(대표이사 김상준)의 퍼스널 뷰티 케어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에서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관리에 도움을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바디케어 ‘튠 탄력 바디케어 라인’을 출시했다. 바이컬러 튠 탄력 바디케어 라인은 바디 붓기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을 함유해 마사지하듯 하루 5분 사용으로 7일만에 셀룰라이트를 개선해 울퉁불퉁한 피부 라인을 개선해 주는 제품이다. 또한 바쿠치올,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보습감을 전해준다.
AI 독서 플랫폼 ‘북스토리’ 공식 출시=웅진씽크빅(대표이사 윤승현)이 오는 10월 인공지능(AI) 기반 독서 플랫폼 ‘북스토리(Booxtory)’를 공식 출시하고, 같은 달 문을 여는 경기도서관에서 공식적으로 처음 서비스를 선보인다. 북스토리는 AI가 그림책의 글자를 분석 후 사용자가 선택한 목소리로 책을 읽어주는 신개념 독서 솔루션으로, 스토리에 맞는 시각효과, 배경음, 퀴즈 등을 더해 독서 몰입도를 높인다. 웅진씽크빅은 경기도 내 지자체 도서관과 추가 협력을 모색하는 한편 전국 도서관 공급도 추진할 예정이다.
가을 제철 에디션=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올 가을에만 맛보는 특별한 제철 한정판 5종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에 햇밤의 고소함을 담은 시즌 에디션으로 10월까지 150만 개만 만날 수 있다. 이번 가을에 맛보는 제철 에디션의 주인공은 ▲맛동산 ▲오예스 ▲후렌치파이 ▲구운밤 ▲연양갱이다. 누구나 좋아는 과자에 햇밤 맛을 담아 가을 느낌을 듬뿍 살렸다. 제철 한정판인 만큼 다섯가지 제품 모두 똑 닮은 가을 옷도 입었다. 가을을 내세운 만큼 전면에는 ‘너! 정말 밤 맛이구나!’ 주제를 큼직하게 배치하고 갈색을 그라데이션으로 담아 가을 감성을 완성했다.
프리미엄 프레시 가정간편식 라인업 강화=쿠팡(대표 박대준)이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의 노하우가 집약된 프리미엄 간편식 짜장·짬뽕 2종을 로켓프레시에서 선 출시하고 프리미엄 프레시의 가정간편식 라인업을 강화한다. ‘중식 대가 여경래 짜장·짬뽕’은 집에서도 제대로 된 중식의 맛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수타식으로 빚어낸 중화면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재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어 본연의 식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짜장은 춘장의 깊고 진한 풍미를 그대로 살렸고, 짬뽕은 사골육수와 야채육수를 적절히 배합해 진한 불맛을 자랑한다. 기존 냉동·즉석 중화요리와는 차별화된 수준 높은 맛을 선사한다.
‘하림 닭볶음탕면’ 업계 단독 출시=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가 하림과 공동 기획한 ‘하림 닭볶음탕면’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하림 닭볶음탕면’은 한국인의 소울푸드라 불리는 닭볶음탕의 깊고 얼큰한 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닭과 고추장으로 완성한 부드럽게 매운 닭볶음탕 양념에는 국내산 닭가슴살이 9.8% 함유돼 닭고기 본연의 맛을 한층 끌어올리고, 깊은 풍미를 살렸다. 여기에 감자, 양파, 파, 당근 등 채소 건더기를 더해 집에서 즐기는 닭볶음탕의 만족감을 라면 한 그릇에 가득 담았다.
감성 가득 ‘뮤직 북캉스’ 패키지=서울신라호텔이 좋은 음악과 맞춤 처방된 책을 읽으며 호캉스를 즐기는 상품을 출시한다. 뮤직 북캉스 패키지는 맞춤 책 처방으로인기를 얻고 있는 ‘사적인서점’과 음악 큐레이팅 브랜드 ‘에센셜(essential;)’과 함께 한다.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매주 금요일 23층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뮤온 스트리밍 세션(The Muon Streaming Session)’ 초대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가로, 9월 중 신라 리워즈 상품으로 투숙 시, 신라 리워즈 10만 포인트를 추가 적립하는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새우탕면’ 출시=농심(대표 이병학)이 봉지면 ‘새우탕면’을 오는 15일 출시한다. 농심은 지난 2월 대형마트 한정판으로 봉지면 새우탕면을 선보였고, 출시 2주 만에 계획된 물량이 모두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농심 새우탕면은 새우를 바탕으로 한 깊고 진한 해물맛 국물에, 건더기로 건새우, 어포, 건미역, 당근 등을 풍성하게 담았다. 특히, 이번 정식 출시를 맞아 후첨 분말로 새우와 시원한 맛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