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회장 정용진)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 쿠팡(대표 박대준)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 롯데마트(대표 강성현) 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 김승환)

[뉴스클레임]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신세계그룹(회장 정용진)이 2025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등 그룹 내 3개사가 참여하며, 총 1만700여개 협력회사에 2000억원 규모의 대금이 지급된다. 신세계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납품대금 지급 시기를 기존 정산일로부터 최대 15일 앞당겨 오는 30일에서 10월 1일 사이 지급한다.
플라잉 구스다운 화보 선공개=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브랜드 앰버서더 에스파 윈터와 함께한 ‘플라잉 구스다운(FLYING GOOSE DOWN)’ 화보를 선공개했다. 화보 속 윈터가 착용한 ‘UNI 플라잉 77 슈퍼라이트 후드형 경량 구스다운’은 초경량 7데니어(7D) 원사와 7CELL 코팅 원단으로 경량성과 내구성을 동시에 실현했으며, 유러피안 구스 충전재로 필파워 700+의 높은 복원력을 자랑한다. 표면에는 발수 가공을 더해 눈과 비에 강하며, 실리콘 코팅 다운백을 적용해 충전재 삼출을 최소화했다.
핸드타월 재활용 사업 결실=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이제훈)가 핸드타월 자원순환 사업인 ‘바이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누적 500톤의 온실가스 저감을 달성했다. 이는 2022년 9월 사업을 본격화한지 3년 만에 이룬 성과다. 핸드타월 자원순환 사업의 온실가스 저감효과는 LCA 전과정평가 및 제3자 검증을 통해 객관적으로 산정하고 있다. 핸드타월 자원순환 사업을 통해 3년 간 누적된 핸드타월 재활용량은 약 473톤이다. 이를 통해 약 529톤CO2eq의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효과를 거뒀다. 이는 중부지방 30년생 소나무 약 5만8711그루의 연간 탄소흡수량에 준한다.
'추석명절 전통시장 온라인 특별 할인 판매전 참여=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서울시 주최로 오는 22일부터 10월 13일까지 열리는 '추석명절 전통시장 온라인 특별 할인 판매전'에 참여한다. 배민은 이번 사업에 선정된 전통시장, 골목형상점가 11곳의 241개 점포를 대상으로 고객들이 음식 배달과 픽업 주문 시 각각 사용 가능한 3000원·5000원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 전통시장과 상점을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하고자 앱 내에 전통시장 분위기를 담은 사진과 대표 음식을 소개하는 특별 기획전도 운영할 방침이다.
생필품 선물대전=쿠팡(대표 박대준)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생필품 추석 선물대전’을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애경 등 인기 브랜드 100여 곳의 생활필수품 선물세트를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고객들이 명절 선물용으로 선호하는 1000종 이상의 선물 세트를 할인가에 마련했으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 원의 추가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특히 오는 23일에는 ‘원데이 특가’ 코너를 열고 10개 인기 선물세트를 단 하루 동안 초특가에 판매한다.
식자재 공급 MOU=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피자 프랜차이즈 ‘레코드피자’를 운영하는 ㈜알피케이컴퍼니와 식자재 공급 업무 협약을 맺었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국 37개 레코드피자 매장에 연간 약 5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동원홈푸드는 산지구매, 정가·수의매매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농가로부터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구매하고 있으며, 직접 제조한 소스와 드레싱은 물론 가공식품과 비식품에 이르는 3만여 종의 식자재를 취급하고 있다.
주말 초특가전=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오는 21일까지 전 점에서 ‘주말 초특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신선 식재료를 특가 판매한다. 1++ 등급 중 최상급(9등급)만 엄선한 ‘마블나인 국거리·불고기’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후식으로 즐기기 좋은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했다. 더불어 피자, 라면, 우유 등 인기 가공식품에 대해 다다익선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식물성유산균 혈당엔’ 누적 판매 100만 병=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이 지속 유행하는 혈당 관리 트렌드에 힘입어 ‘식물성유산균 혈당엔’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높은 제품 섭취 편의성과 기능성을 토대로,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5만 병을 넘어선 바 있다. 이후에도 혈당 관리를 원하는 많은 3040 고객의 지지에 힘입어 올해 8월 누적 판매 100만 병을 돌파했다. 실제로 매출도 1년 만에 출시 직후보다 약 3배 성장했다.
AI·피부과학 연구발표=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 김승환)이 '제35회 세계화장품학회(IFSCC Congress 2025)'에 참가해 AI 및 피부과학 관련 혁신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고명진 연구원은 'Development of the Generative AI based Pipeline Architecture for Advanced Virtual Makeup(생성형 AI 기반 가상 메이크업을 위한 파이프라인 아키텍처 개발)'을 주제로 구두 발표했다. 고은비 연구원은 'Application of a Skin Prediction Algorithm for Personalized Skincare Services with Clinical Outcomes(피부 예측 알고리즘의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 서비스 적용과 임상적 결과)'를 주제로 구두 발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