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최장 10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예정된 가운데, 추석 명절 기간 동안 대형마트 업계가 휴무일과 단축 영업 등 운영 일정을 조정한다.
주말인 4~5일에는 대부분 정상 영업을 진행하지만, 추석 당일인 6일에는 상당수 점포가 문을 닫는다. 다만 기초지자체별 재량에 따라 지역마다 휴무 일정이 다를 수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5일까지 ‘한가위 통큰세일’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행사 기간 내내 명절 제수용품부터 가족 먹거리, 생활필수품까지 전 카테고리에 걸쳐 초특가 공세를 이어가며,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장바구니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4일에는 전 점 4만 병 한정으로 ‘안도리냐 엑스트라버진/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50% 할인한다. 산도 0.8% 미만의 최상급 스페인산 올리브유로, 롯데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직소싱 상품이다.
통 크게 카테고리 전 품목 할인도 준비했다. 테크·비트 등 ‘11대 브랜드 액체세제/캡슐세제 전 품목’은 5일까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코인조미료 ▲16입 두유 ▲주방세제는 전 품목 1+1이다.
연 2회 명절 시즌에만 운영되는 대규모 완구 행사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도 진행한다. 명절 용돈을 활용한 완구 구매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반영해, 롯데마트는 오는 12일까지 닌텐도 스위치·레고·여아/남아 완구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2000여 종의 완구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도 5일까지 고래잇페스타와 더불어 다양한 추석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명절 연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혼자 긴 휴일을 보내는 소비자들도 알차게 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압도적인 상품성과 가격으로 선보인다.
5일까지는 ‘양념소불고기’, ‘전복 품은 양장피’를 각각 정상가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스시-e 프리임팩’은 6000원 할인, ‘델리 샌드위치’ 4종은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제수음식을 간편하게 준비할 뿐 아니라, 굳이 제사를 지내지 않더라도 추석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는 명절 먹거리도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와인 상품을 대상으로 10~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6일까지 ‘홈플 MEGA 골든위크’를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축산, 과일 등 명절 필수 먹거리부터 치킨, 킹크랩 등 황금 연휴 인기 먹거리를 엄선해 파격가로 제공한다.
7대 카드 결제 시 캐나다산 ‘보먹돼 삼겹살/목심'은 4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국내산 ‘15Brix 프리미엄 알큰 샤인머스캣'은 5000원 할인한 가격에 내놓는다.
질 좋은 고기를 최적가에 구매 가능한 ‘갈비 유니버스’도 함께 열린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고객에 한 해 ‘미국산 초이스/호주청정우 냉장 찜갈비’는 40% 할인한다. ‘미국산 초이스/호주 청정우 냉동 LA식 꽃갈비’는 1만원 할인해 선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