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 CJ푸드빌 해태제과(대표 신정훈) hy(대표이사 변경구)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애경산업(대표 김상준)

[뉴스클레임]
롯데웰푸드X드라마 ‘태풍상사’=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가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드라마 ‘태풍상사’와 컬레버레이션 한 기린호빵 4종을 선보였다. 롯데웰푸드는 태풍상사와의 컬레버를 적극 활용해 태풍상사의 IP를 제품 전면에 온팩했고 브랜드인 기린 역시 레트로 감성의 글자체로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드라마 내에서 아버지와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호빵을 먹는 장면을 떠올릴 수 있는 ‘아버지의 사랑이 가득 담긴 호빵’이란 문장도 추가했다. 태풍상사 컬레버 기린호빵 4종은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단팥, 옥수수, 야채, 피자 등 네 가지 소재를 활용해 출시했다. 롯데웰푸드는 태풍상사와 함께한 기린호빵 4종은 10월 21일부터 전국 할인점과 시판 채널에서 단팥호빵부터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찰떡같은 합격 응원"=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선물을 고민 중인 고객을 위해 스타벅스의 ‘수능 응원 상품’을 선보였다. 올해 수능 시즌 신규 상품으로, 수험생이 원하는 대학에 찰떡같이 합격하길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찰떡같이 합격파이’를 선보였다. 지난해 수능 시즌에 선보이며 높은 인기를 얻은 ‘클로버 샌드 쿠키’가 올해도 수능 전용 상품으로 재출시 됐다. 스타벅스는 따뜻한 집밥으로 수험생을 응원할 수 있도록 보온 도시락과 보온병 등을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개한다.
합격 기운 담은 ‘수능 시즌 선물세트’=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 뚜레쥬르의 수능 신제품 콘셉트는 ‘OPEN YOUR LUCK’으로, ‘행운의 열쇠(LUCK-KEY)’를 통해 합격의 기운과 응원의 마음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패키지에는 행운을 상징하는 클로버와 열쇠 디자인을 적용하고 합격 상자를 여는 듯한 구조로 트렌디한 감각을 더했다. ‘LUCK-KEY 찹쌀떡 세트’는 수험생 선물의 스테디셀러인 찹쌀떡을 고급스럽게 구성한 선물세트다. 뚜레쥬르는 소비자들이 수능 신제품을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오는 13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위한 ‘수능 한정 홈런볼’=해태제과(대표 신정훈)가 다가오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한정판 ‘수능 홈런볼’과 ‘수능 메가 홈런볼’을 선보인다. ‘홈런볼의 마스코트 ‘로(Ro)’가 ‘대박기원’, ‘합격기원’ 등의 문구와 함께 응원을 전하며 시험장의 긴장감을 녹인다. 패키지에는 네잎클로버와 응원 피켓 일러스트를 더해 ‘행운의 간식’ 이미지를 완성했다. 수능 홈런볼(46g) 패키지의 QR코드로 참여 가능한 ‘네 인생은 홈런’ 이벤트도 진행된다. 응원 사연이 선정되면 해당 학교나 학원 전체에 애정 담은 홈런볼이 선물된다.
"추운 날씨엔 따뜻한 한 그릇"=hy(대표이사 변경구)가 추워지는 날씨에 맞춰 ‘잇츠온 겨울면 2종’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잇츠온 멸치 들깨 칼제비'와 ‘잇츠온 바지락 칼국수’다. 들깨 칼제비는 멸치 육수의 감칠맛에 들깨가루를 더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바지락 칼국수는 바지락으로 우려낸 진한 국물이 특징이다. 두툼한 면발은 탱탱한 식감으로 국물과 조화를 이룬다. hy는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겨울면 2종 구매시 열무김치 80g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MR-PET 100% 적용=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가 국내 탄산 음료 최초로 재생 플라스틱 원료 100%를 사용한 칠성사이다 500mL 페트병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환경부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본격 시행에 앞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500mL 페트병에 재생 플라스틱 원료 100%를 사용함으로써 연간 약 2200톤의(2024년 칠성사이다 500mL 판매량 기준) 플라스틱과 약 2900톤의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애경산업(대표 김상준)의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SHOWER MATE)에서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바디워시인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를 출시했다. 샤워메이트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는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성분과 처방으로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과 쿨링에 도움을 주는 바디워시이다. 또한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여드름성 피부를 위해 진정 효과를 더한 ‘사철쑥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 ▲피부 열감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시원함을 더해주는 ‘프로즌 아크네 케어 바디워시’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