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 LG생활건강(대표이사 이선주)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 한화갤러리아(대표이사 김영훈) CJ푸드빌 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 호텔신라(대표 이부진) GS리테일(대표 허서홍)

[뉴스클레임]
'AIGLE' K-패션 성지 입성=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내달 31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패션거리에서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AIGLE(에이글)’의 겨울 신상품을 선보이는 초대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홈쇼핑은 프렌치 감성을 반영한 공간 디자인과 신상품 전시를 통해 방문객이 ‘AIGLE’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배우 이동휘, 모델 장윤주 등 셀럽 초청 행사, 숍인숍 형태의 카페 운영,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 차별화된 마케팅도 선보일 예정이다. 매장은 ‘AIGLE’의 감성을 살려 산악을 형상화한 조형물과 프렌치 감성이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고어텍스 헤비 다운 재킷’, ‘폴라텍 풀 집업’ 등 겨울 아우터와 주력 상품인 러버 부츠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2024 동반성장 최우수 등급 획득=LG생활건강(대표이사 이선주)이 2024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등급에 9회째 선정됐다. 이는 국내 화장품·생활용품 업계에서 최다 기록이다. LG생활건강은 올해도 협력사 및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경영을 꾸준히 실천하며, 동반성장 최우수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이어갔다. 특히 지난해 정부 중점 사업으로 처음 도입된 ‘안전보건 상생협력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했으며, 중소기업의 기술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유출방지시스템 지원사업’을 꾸준히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2024년부터 협력사들과 함께 추진한 ‘상생형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사업’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고립은둔청년·청소년 지원 캠페인=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이 보건복지부, 성평등가족부와 협력해 고립은둔 이슈를 알리고, 고립은둔청년과 청소년을 발굴 및 지원하는 ‘뜻밖의 외출’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배민 앱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고립은둔 이슈를 설명하고 보건복지부와 성평등가족부의 지원 정책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더 많은 고립은둔청년·청소년의 외출을 위해 픽업 주문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고립은둔 사연을 작성한 이용자에게 특별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부렐 팩토리’ 팝업스토어=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포르투갈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부렐 팩토리(Burel Factory)’ 팝업스토어를 오는 16일까지 운영한다. 부렐 팩토리는 포르투갈 고산 지대 국립공원에서 방목해 키운 양에서 얻은 메리노 울을 사용한다. 전통 방식으로 가공해 만든 100% 울 패브릭 제품으로 유명하다. 장인이 수작업으로 완성하는 담요와 쿠션, 패브릭 꽃병 등 양모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양모 담요는 다채로운 패턴과 색감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마음굽기’ 두 번째 에피소드 공개=CJ푸드빌이 뚜레쥬르의 진정성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담은 ‘뚜레쥬르의 마음굽기’ 캠페인의 두 번째 영상을 공개했다. 두 번째 에피소드 '10년째 OO을 굽는 특별한 빵집이 있다?!'는 10년째 자발적인 선행을 이어오고 있는 뚜레쥬르 강남구청역점의 안성주 대표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CJ푸드빌은 브랜드가 지속해온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담은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생생’ 대표 상품 안착=홈플러스(대표이사 김광일) 냉장 양념육 ‘생생(生生)’이 하루에 약 6000팩씩 판매돼 대표 상품으로 안착했다. 출시한 지 1년 만의 성과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생생’은 지난해 10월 17일부터 올해 10월 16일까지 1년간 누적 약 219만 팩이 판매됐다. ‘생생’이 포함된 양념육 카테고리 객수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증가했다. ‘블랙 홈플런’ 행사 첫 주말인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3% 늘었다. 고객 평가도 매우 좋은 편이다. 홈플러스 온라인의 ‘생생 한돈 고추장 불고기’ 리뷰를 보면 1만3800여 건 중 ‘맛있다’가 84%, ‘포장이 꼼꼼하다’가 84%, ‘용량이 많다’가 74%로 나타났다.
‘크룩 샴페인’ 한정 수량 사인 이벤트=신라면세점이 인천공항점에서 샴페인 하우스 크룩의 총괄 디렉터이자 설립자의 6대손인 올리비에 크룩(Olivier Krug)의 사인 보틀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에서 선보이는 ‘올리비에 크룩 사인 샴페인’은 ‘크룩 그랑퀴베’와 ‘크룩 로제’ 2종이다. 이번 ‘올리비에 크룩 사인 샴페인’은 지난 5일 신라면세점 샴페인 특화 매장(Les Caves de Champagne)에서 진행한 올리비에 크룩 사인 행사의 일환으로, 사인 행사는 샴페인 애호가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프리오르데이’ 홈쇼핑 최초 공개=GS샵이 오는 9일 여행작가로 활동 중인 전(前) 아나운서 손미나 씨와 함께 500년 전통의 ‘프리오르데이(Priordei)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GS샵은 이번 상품을 위해 ‘손미나의 올라미나(HOLAMINA)’라는 신규 프로그램도 만들었다. GS샵은 ‘손미나의 올라미나’ 콘셉트를 ‘지중해식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정하고, 스페인 전문가 손미나 작가와 함께 지중해 국가들의 건강식품과 웰니스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