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 한정 출시
롯데백화점, 신년 첫 정기 세일 진행
아성다이소, ‘복 호랑이 기획전’ 마련

2022년 임인년은 ‘호랑이’의 해다. 식품·유통업계에서는 호랑이의 해를 맞아 호랑이를 모티브로 한 신제품, 이벤트 등을 적극 선보이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을 활용한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를 한정 출시한다.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는 ‘2022 힘찬 호랑이 기운 받으세호!’를 주제로 호랑이 탈을 쓴 라이언이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모습을 표현한 입체 케이크다. 다가오는 새해 힘찬 기운과 희망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새해 메시지를 앙증맞게 표현했다.
또한 푹신한 스폰지에 오렌지 마멀레이드 크림을 교차로 겹쳐 부드러운 식감과 오렌지의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내년 1월 2일부터 16일까지 2022년 첫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먼저, ‘My Bucket List 2022’ 등 신년 테마를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2022년을 기념해 매일 2022명에게 세일 기간 사용할 수 있는 패션 금액 할인권 선착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앱(APP)에서는 ‘세뱃돈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해를 맞아 새로운 목표를 세우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My Bucket List 2022’는 한 해 목표를 건강·친환경·습관·재테크 등 4가지 카테고리별로 분리해 제안한다.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테마에 맞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정기세일 동안 다양한 상품 행사도 선보인다.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참여 브랜드에 따라 10~30% 세일을 진행한다. 더불어 국내외 유명 의류 브랜드의 2021년 가을,겨울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시즌 오프도 진행된다.
아성다이소는 귀여운 호랑이 캐릭터가 복을 전달하는 모습으로 상품을 구성, ‘복 호랑이 기획전’을 실시한다.
팬시용품은 인형에서부터 파우치, 저금통 등 다양한 상품을 기획했다.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와 홈카페 용도로 안성맞춤인 ‘복 호랑이 소주잔’, ‘복 호랑이 맥주잔’ 등도 선보인다.
이 외에 ‘전통 왕제기’, ‘윷놀이 마블’ 등 설 명절에 즐기기 좋은 전통놀이 아이템도 마련했다.
업계 관계자는 “매년 유통가에서 띠 마케팅의 일환으로 그 해를 상징하는 동물을 내세운 제품, 이벤트를 선보인다. 다가오는 신년은 ‘호랑이의 해’로, 호랑이의 의미와 캐릭터 등을 활용했다”며 “호랑이가 안겨주는 혜택과 즐거움으로 희망찬 2022년을 맞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