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통해 경영전략 제시… No.1 금융플랫폼 도약

KB금융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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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행복한 경제 생활을 돕고, 금융전문가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해 믿음을 드리는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되겠다.”

윤종규 KB금융 회장이 3일 임인년 새해를 맞아 온라인 생중계 방식의 ‘2022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윤 회장은 신년사에서 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인 ‘R.E.N.E.W.’를 제시하며 “디지털을 통해 최고의 고객경험(CX; Customer eXperience)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께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드리고, ‘High Quality’, ‘High Speed’, ‘Low Cost’를 통해 믿고 찾는 KB를 만들어 가자”며 “고객의 행복한 경제 생활을 돕기 위해서 KB가 있다. 금융전문가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해 고객에게 믿음을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또 KB금융그룹이 ESG 선도 기업으로서 KB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중견 기업의 ESG 경영 컨설팅 확대, 탄소배출 감축 우수기업 지원과 ‘Net Zero’ 설비투자 확대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끝으로 큰사람은 호랑이와 같이 변한다는 사자성어 ‘대인호변(大人虎變)을 언급하면서 끊임없이 혁신 하고,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힘차게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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