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개설 약 6개월만 구독자 10만명 달성

롯데건설 유튜브 공식 채널 오케롯케 10만 구독자 달성 기념 채널 아트.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 유튜브 공식 채널 오케롯케 10만 구독자 달성 기념 채널 아트.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개설 약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획득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습니다.

실버 버튼은 유튜브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한 채널에 수여하는 기념패입니다.

지난 7월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를 개설 후 유튜브를 통해 소통에 힘쓴 결과입니다. 

타 건설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동일한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는데 약 1년의 기간이 소요된 것과 비교하면 매우 빠른 결과입니다. 

채널의 질적 성장도 두드러집니다. ‘오케롯캐’ 채널은 누적 조회수 약 519만회, 좋아요 2만개 등을 기록하며 유튜브 플랫폼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공식 채널명부터 공모 이벤트 투표를 통해 진행하는 등 채널 기획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MZ세대와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했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역시 고객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제공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배워보는 ‘집콕레슨’, 경제와 부동산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하는 ‘경제대담’, ‘부동산대담’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세대와의 소통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유튜브 채널 운영 노력이 비교적 단기간에 10만 구독자 달성이라는 좋은 성과를 가져다 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소통을 최우선으로 구독자 50만명, 100만명이 될 때까지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한편, 롯데건설은 ‘오케롯캐 10만 구독 감사제’를 진행합니다. 10만 감사제 영상을 시청한 후 이벤트 선물을 응모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