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워크어라운드 컴페티션 열어..국내 2번째 1만대 클럽 지프도 딜러 어워드

포드코리아 워크어라운드 컴페티션. 포드코리아 제공
포드코리아 워크어라운드 컴페티션. 포드코리아 제공

 포드·지프 등 수입차 브랜드들이 영업사원들 기살리기에 나섰습니다. 현장 최일선에 있는 영업사원들의 역량을 높여 고객 만족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에서입니다.

27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데이비드 제프리·이하 포드코리아)는 각 딜러사의 세일즈 컨설팅 관련 전문성과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2021 포드 워크어라운드 컴페티션'을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하고 지난 25일 최우수 세일즈 컨설턴트 세명을 선발해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워크어라운드 컴페티션은 포드코리아의 세일즈 컨설턴트들의 영업 노하우를 공유함과 동시에 고객을 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고취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더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기 위해 2014년부터 꾸준히 개최되고 있다는 게 포드코리아 설명입니다.
 
지난 12월 15일 대치전시장에서 펼쳐진 워크어라운드 파이널에는 작년 11월 약 한 달 동안 선인자동차, 프리미어모터스, 더파크모터스 등 전국의 전시장 및 딜러사별 예선 토너먼트를 거쳐 결선에 오른 13명의 영업사원들이 참가했습니다.

최종 평가를 거쳐 선정된 2021 워크어라운드 최고의 영업사원은 박선기 컨설턴트(더파크모터스 세종전시장)가 선정됐다. 

이어 2등은 권오석 컨설턴트(선인자동차 대치전시장), 3등은 김경수 컨설턴트(더파크모터스 용인전시장)에게 돌아갔습니다. 

1월 25일 진행된 워크어라운드 시상식에서는 본선 최종 우승자 세 명에게 트로피와 함께 상금이 수여됐습니다.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 대표는 "지난 한 해 포드코리아의 성장에는 최전선에서 고객과 대면하는 세일즈 컨설턴트들의 노고를 빼놓을 수 없다"며 "포드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포드 자동차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보다 강화된 고객만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과 2021 지프 세일즈 클럽 '마스터 멤버'.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공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과 2021 지프 세일즈 클럽 '마스터 멤버'.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공

앞서 지프(Jeep)를 판매하는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난 14일 전국 18개 지프 딜러사를 대상으로 '2021 지프 딜러 어워드'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2 한 해 동안 역대 최고 판매 실적 달성에 기여한 모든 딜러사 및 서비스 센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축하하기 위해, 

최고의 세일즈 성과를 달성한 '세일즈 클럽 어워드' 시상 뿐만 아니라, 우수한 고객 응대와 능력을 검증 받은 서비스 어드바이저를 대상으로 '서비스 클럽 어워드' 시상 부문을 올해부터 신설해 시상했습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딜러사 임직원은 총 94명으로, 세일즈 클럽에 선정된 이들은 총 53명입니다.

이 중 지프 세일즈 클럽의 최고의 명예로 불리는 마스터 멤버는 청담 전시장 이우진, 분당 전시장 김하근, 부산 전시장 맹훈영, 서초 전시장 김준형, 제주 전시장 윤태겸, 인천 전시장 김영진, 수원 전시장 신광욱 및 황진원, 울산 전시장 김정대, 대구 전시장 이광수 세일즈 컨설턴트 등 총 10인이 수상했습니다.

마스터 멤버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1년간 지프 레니게이드 1대와 특별 인센티브가 제공됩니다.
 
아울러 '서비스 클럽 어워드'에서는 15개 부문에서 총 41명의 직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지프가 국내 진출 이후 2번째로 1만대 클럽에 진입하게 된 것은 스텔란티스 코리아 임직원, 딜러사 그리고 서비스 센터 모두의 노력과 열정 없이는 불가능 했을 것"이라며 "새해에도 지프 브랜드와 공식 딜러사들이 하나가 되어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통해 균형 잡힌 성장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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