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건강·친환경 추석 선물세트 선봬
롯데온·서울우유협동조합 등 추석 맞이 기획전 진행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뉴스클레임] 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 맞는 추석연휴로 많은 이들이 고향에 계신 부모님, 가족을 찾아뵙기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유통업계도 추석 마케팅에 ‘친환경’, ‘가성비’ 등을 내세우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동원F&B는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인다. 

특히 2020년부터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간격을 최대한 줄이는 등 플라스틱 포장재 저감에 앞장서온 동원F&B는 종이만으로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 ‘레스 플라스틱’ 선물세트 등 친환경 선물세트 무량을 10배 이상 확대 운영한다. 

이와 함께 해양생태계 파괴를 최소화하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도 선보인다.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는 원재료인 가다랑어의 수급부터 참치캔의 제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생산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한다.

또한 참치액, 건강요리유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조미료와 참치캔, 캔햄 등 3개 이상의 품목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도 올해 설 대비 20% 이상 물량을 확대 운영한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내달 5일까지 추석맞이 뷰티 행사 ‘요즘 뷰티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명절 선물로 많이 찾는 입생로랑, 랑콤, 설화수, 에스티 로더 등 백화점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며, 온앤더뷰티 단독 구성 및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롯데온은 내달 4일까지 ‘온세일-온마음 한가위’ 행사를 진행한다. 명절 테마관에서는 선물세트, 명절음식, 제수용품, 아동한복 등 추석 연휴 기간 필요한 상품을, 가을 쇼핑 테마관에서는 가을 신상 패션과 침구 등을 모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추석을 맞아 서울우유공식 쇼핑몰 ‘나100샵’에서 내달 4일까지 ‘2022 추석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2022 추석선물 기획전’에서는 서울우유 대표 선물세트를 비롯해 ‘나100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서울우유 자체 제작 선물세트인 치즈선물세트 3종과 서울우유 강릉커피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 자동 참여되는 경품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추첨을 통해 10명의 ‘행운상’에게 서울우유 한정판 굿즈 ‘캠핑의자’를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찾아온 명절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전 및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변화하는 트렌드는 물론 건강, 환경 등 다양한 가치가 담긴 선물세트로 가족과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