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상암본사에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가운데)와 김정윤 오케이포스 대표이사(왼쪽), 임사성 마켓보로 대표이사(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지난 24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상암본사에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가운데)와 김정윤 오케이포스 대표이사(왼쪽), 임사성 마켓보로 대표이사(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뉴스클레임] CJ프레시웨이가 '오케이포스', '마켓보로'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식자재 구매 활성화에 나섭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4일 온라인 식자재 구매 활성화를 위해 NICE 그룹 산하의 국내 최대 POS 솔루션 1위 기업 ‘오케이포스’, 식자재 유통 전문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식자재 유통시장이 지역 기반 오프라인 중심에서 벗어나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를 통한 ‘하이브리드’ 시장으로 나아가는 데 힘을 합치기로 했습니다.

오케이포스의 POS를 설치한 식당 종사자들이 사용하는 ‘오늘얼마’ 앱과 마켓보로의 식자재 오픈마켓인 ‘식봄’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 양사의 고객 모두가 매출관리부터 식자재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CJ프레시웨이는 상품·물류·마케팅 등 식자재 유통 밸류체인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지원을 담당합니다. 향후에는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매장 결제, 식자재 거래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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