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파스쿠찌 KGC인삼공사 오리온 롯데웰푸드 세븐일레븐 CJ푸드빌 GC녹십자웰빙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신세계면세점 상하농원 호가든 SSG닷컴 스파오 시몬스 침대 전자랜드 한국P&G G마켓 11번가

추석 제수용품. 사진=이마트
추석 제수용품. 사진=이마트

[뉴스클레임]

명절 상차림 할인전=이마트가 추석을 앞두고 성묘객과 연휴 여행객 등 미리 차례상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명절 상차림 할인전을 진행한다.

제수용 신선식품과 가공식품은 물론 조리용품, 자동차용품까지 총출동하는 행사로, 신선식품은 오는 21일까지, 그 외 상품은 내달 4일까지 할인한다. 가공식품, 조리용품, 자동차용품은 브랜드별 행사를 진행한다. 가격 할인은 물론 한 브랜드에서 여러 상품을 구매할시 신세계상품권 증정 등의 혜택까지 제공한다. 조리용품 행사는 테팔, 해피콜 브랜드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신발로 완성하는 가을 패션=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올 가을 패션 아이템으로 '메종 미하라 야스히로(MMY)' 신발을 선보인다.

1997년 일본에서 시작한 메종 미하라 야스히로는 독특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의 신발로 유명하다. 울퉁불퉁 녹아내린 듯한 특유의 고무 미드솔(중창)과 두툼한 신발끈 등 창의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국내에선 유명 연예인이 즐겨 신는 신발로 입소문이 나 2030세대로부터 인기를 끌며 한때 리셀 가격이 4배 이상 치솟기도 했다. 

명절 식탁에 맛집 그대로= 현대백화점이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2023년 추석 명절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전국 맛집의 대표 메뉴를 그대로 담아낸 이색 선물세트 20여 종을 선보인다.

지역 맛집의 대표 메뉴를 가정 간편식(HMR) 제품으로 만든 ‘모두의 맛집’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성수동 맛집 ‘호랑도’의 ‘호랑갈비 세트’, 이태원에 위치한 1세대 BBQ 전문점 ‘로코스’의 ‘BBQ 백립 세트’, 경남 창원에서 20여 년간 사랑받은 갈비 맛집 ‘성산명가’의 ‘벚꽃꿀소스 양념구이 세트’, 30년의 전통을 이어온 경주 한정식 맛집 ‘수석정’의 ‘떡갈비 세트’ 등이 있다.

'땡스어라떼' 캠페인=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파스쿠찌가 브랜드 한국 론칭 21주년을 맞아 ‘땡스어라떼’ 캠페인을 진행하고 ‘바닐라빈 골든라떼’ 등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파스쿠찌는 시그니처 ‘골든삭 원두로 개발한 ‘골든라떼'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탈리안 초콜릿 골든라떼 ▲이탈리안 초콜릿 그라니따 ▲이탈리안 초콜릿 콘파나 에스프레소 세트도 선보인다. 21주년을 기념해 골든라떼의 ‘골드’를 콘셉트로 한 ‘골든 웨이브 테이블웨어 3종’도 함께 선보인다. ‘골든 웨이브 테이블웨어 3종’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 사전 예약 프로모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국내서도 맛보는 에너지드링크=KGC인삼공사가 해외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에너지드링크 ‘정관장 활삼28’을 국내에 출시했다. 

활삼28’은 천연카페인으로 불리는 과라나추출물을 함유해 건강한 에너지를 선사하고 합성카페인 제품의 부작용을 우려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정관장 홍삼농축액, 비타민3종(B6·B2·니코틴산아미드), 대추·구기자·오미자·녹용·생강·황기 등 6가지 식물추출액을 더해 지속적인 활력을 유지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오리온이 나쵸칩과 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을 출시했다.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사워크림맛의 나쵸칩과 이국적인 매콤한 소스의 조합으로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했다. 소스는 훈제건조한 할라피뇨인 매콤한 치폴레에 마요네즈를 넣어 고소한 맛을 더했으며, 나쵸칩 모양을 소스에 찍어먹기 좋은 다이아몬드 형태로 만드는 등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가을 시즌 한정판=롯데웰푸드가 프랑스 프리미엄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와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신제품으로 ‘카스타드’, ‘빈츠’, ‘찰떡파이’, ‘칸쵸’ 등 4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출시 전부터 온라인상에서 소비자에게 높은 관심을 받으며 제품 출시 문의가 이어졌다. 가을 시즌 한정판 4종에는 ‘끼리’의 제품 이미지를 삽입해 소비자가 컬래버 제품임을 알기 쉽게 제품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또 가을 하늘의 청명한 느낌이 느껴지는 파스텔톤의 하늘색을 사용해 계절 시즌 제품의 느낌을 살렸다.

힙지로 양과자 디저트=세븐일레븐이 을지로약과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크룽지, 밤만주, 오란다 등 MZ세대가 즐기는 간식 트렌드를 반영한 ‘을지로양과자’ 디저트를 출시했다.

약과와 함께 전통과자 유행에 한몫을 한 수제 오란다2종도 출시됐다. ‘꿀오란다’는 동글동글한 쌀과자에 달콤한 꿀을 발라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여기에 고소한 흑임자를 더한 ‘흑임자오란다’도 판매 중이다. 내달 중순 내로는 디저트 ‘얼먹’ 트렌드에 맞춰 ‘휘낭시에’ 3종도 출시된다.

희소가치 담은 추석 선물세트=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올가만의 지속가능성과 희소가치를 담은 ‘2023년 추석 선물세트’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대표적인 명절 선물인 한우 선물세트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아 저탄소 축산기술로 길러낸 무항생제 한우로 준비했다. 과일 선물세트 또한 저탄소 인증 농법을 사용해 환경을 고려한 제품으로 마련했다. 추석 선물세트 행사 기간 동안 구매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올가는 100만원 이상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유기가공식품 인증 받은 와인을 증정한다. 

이탈리안 클래식 시즌 메뉴=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가 가을을 맞아 시즌 메뉴를 출시한다. 

이탈리아의 클래식 메뉴인 뇨끼, 라자냐를 더플레이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카치오 에 페페 뇨끼’는 로마에서 유래한 대중적인 파스타 ‘카치오 에 페페’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로 뇨끼를 활용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클래식 라자냐’는 쪽파를 넣은 베샤멜 소스와 라구 소스, 수제 리코타 치즈를 바른 라자냐 면을 층층이 쌓고 토마토 소스와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 오븐에 구운 메뉴다.

Ur.PNT 숨쉬는 어린이 유산균=GC녹십자웰빙이 인기 캐릭터 '캐치티니핑'과 콜라보한 어린이용 제품 Ur.pnt 숨쉬는 어린이 유산균 출시했다. 

GC녹십자웰빙이 출시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은 총 5종으로 ▲숨쉬는 어린이 유산균 ▲레몬팡팡 어린이비타민C ▲키움더하기 어린이 액상칼슘 ▲하트톡톡 어린이 비타민D 1000IU ▲덴티키즈 어린이유산균이다. GC녹십자웰빙의 숨쉬는 어린이 유산균은 GC녹십자웰빙 유산균 전문 연구소에서 오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호흡기 특허 유산균주(GCWB1001)를 함유했다.

청년 예술 작가 전시회=롯데마트가 양평점 1층 어반포레스트 메인홀에서 청년 예술 작가 전시회 'YOUTH ORCHARD’를 열어 오는 30일까지 운영한다. 

전시회는 150평의 규모로 6명의 멘토와 15명의 신진 청년 작가 참여, 총 50여개의 작품이 전시된다. 특히 롯데마트는 전시 경험이 전혀 없는 15명의 청년 작가들을 선발, 이번 전시회를 토대로 그들에게 소중한 전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키즈 플레이존’, ‘굿즈 판매존’을 마련해 단순히 관람만 하는 전시회가 아닌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전시회로 구성했다.

추석 코스메틱 기프트 제안전=롯데백화점이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전점(32개점)에서 ‘추석 코스메틱 기프트 제안전’을 진행한다. 

스킨케어부터 색조, 향수, 바디케어까지 뷰티 전 카테고리에 걸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요즘 전국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MBTI(성격 유형 검사)’를 테마로 선보인다. 총 8가지 구분 유형별 특성에 맞는 아이템을 선정해 기획 세트로 구성하고,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골든 페스티벌=신세계면세점이 9월과 10월 추석 명절 및 황금연휴를 맞아 ‘신세계로 체크인! 골든 페스티벌(GOLDEN FESTIVA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온라인몰에서는 뷰티, 패션, 쥬얼리, 건강식품 등 약 300개 브랜드에서 최대 80%의 할인 혜택과 8개 브랜드 사은행사를 한다. 국내 고객 중 선착순 150명 한정으로 BC카드 결제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중국인 관광객(유커)을 대상으로 게임 이벤트와 유니온페이/알리페이 온라인 결제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최대 70%까지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패밀리 요가데이’ 야외 행사=상하농원이 셀렉스와 함께 요가와 명상을 주제로 오는 23일 '패밀리 요가데이'를 개최한다. 

‘가족요가’는 경력 15년 이상의 요가 전문가인 김혜윤 강사가 진행하며, 보호자와 아이가 2인1조가 되어 서로 교감하며 신체 순환과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요가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마음치유 요가'는 룰루레몬 엠버서더 박예나 요가강사와 함께, 요가와 명상을 하며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외에도 '셀렉스 OX퀴즈', '셀렉스 건강 솔루션 부스'를 운영한다. 

호가든 애플스토어=호가든이 ‘호가든 애플’ 출시 기념해 팝업 매장 ‘호가든 애플스토어’를 연다.

호가든은 오는 15일부터 10월 22일까지 성수동, 삼각지, 압구정 등 서울 주요 상권에 호가든 애플 체험 매장을 운영한다. 청사과 모양의 조형물과 신제품 등으로 꾸민 대형 사과나무 ‘호가든 애플 트리’ 포토존을 마련했다.  ‘호가든 애플’을 얼려 시원하게 만든 ‘호가든 애플 소르베’도 성인인증을 거친 소비자에 한해 시음이 가능하다.

리빙 카테고리 강화=SSG닷컴이 이마트의 리빙 자체브랜드(PL) ‘더 라이프(The Life)’의 공식스토어를 정식 론칭했다.

SSG닷컴이 정식 오픈한 ‘더 라이프’ 공식스토어는 약 260여종의 리빙 관련 상품을 총 망라해 판매하며 올해 말까지 500여종으로 상품수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상품 검색창은 물론 세부 카테고리별, 가격대별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따로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일요일오네(O-NE)’ 신설=CJ온스타일이 군포물류센터를 신규 오픈하며 업계 최초 휴일 배송 서비스 ‘일요일오네(O-NE)’를 신설한다. 

일요일오네는 서울 전체 및 수도권 주요권역에 한정되며 토요일 송출하는 TV쇼핑 및 T커머스 방송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주문 상품을 다음날 받아보는 ‘내일꼭!오네(O-NE)’ 대상 방송도 확대한다. 기존 TV쇼핑 기준 월 15회에 한정했던 이 서비스를 약 9배 이상 대폭 늘려 140회 방송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내일꼭!오네 서비스는 PB 등 1500여개 핵심 상품 기반 전국구(제주도, 도서 및 산간지역 제외)에서 이용 가능하다.

‘타임스퀘어점’ 리뉴얼 오픈=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모델 매장인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였다.

새롭게 리뉴얼한 타임스퀘어점은 캐리오버 아이템으로 불리는 전 연령 베이직 대표상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기존에 남성캐쥬얼·여성캐쥬얼·남성포멀·여성포멀 등으로 세분화됐던 카테고리는 남성·여성으로 크게 통합해 보여준다. 대표상품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VMD 방식도 채택했다. 매장 중앙 입구 쪽은 캐리오버 아이템을 전면에 크게 배치해 해당 아이템을 활용한 코디 및 스타일링을 볼 수 있게 했다.

‘N32롯데백화점 본점’ 리뉴얼 오픈=시몬스가 서울시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8층에 ‘N32 롯데백화점 본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N32는 시몬스가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으로 ‘N32 레귤러 토퍼’,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 등으로 구성된다. N32 롯데백화점 본점은 화이트와 블랙 컬러의 깨끗하고 청결한 이미지로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가미했다. 한층 쾌적해진 공간에서 N32 폼 매트리스와 N32 레귤러 토퍼,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를 경험할 수 있다.

‘랜드500 광평점’ 신규 오픈=전자랜드가 경상북도 구미시 광평동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광평점’을 신규 오픈했다.

랜드500 광평점은 전자랜드가 열한 번째로 선보이는 유료 회원제 매장이며, 경상 지역에는 지난달 오픈한 ‘랜드500 합포점’에 이어 두 번째다. 랜드500 광평점에서 유료 회원제인 ‘랜드500 클럽’에 가입하면 500가지의 가전제품과 생활용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전기면도기 재활용 캠페인= 한국P&G의 독일 명품 소형 가전 브랜드 브라운(Braun)이 자원의 선순환을 위해 롯데하이마트, 테라사이클과 손잡고 오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소비자 참여형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래되거나 수명이 다한 전기면도기를 롯데하이마트로 가져가면 된다. 전기면도기는 브랜드 상관없이 전달 가능하며, 15일부터 한 달간 국내 롯데하이마트 전 지점에서 운영된다. 이렇게 수거된 전기면도기는 테라사이클을 통해 자원화될 예정이다. 

빕스 할인권 판매=G마켓이 내달 1일까지 ‘빕스 할인권’을 90% 할인가에 판매한다.

가을 신메뉴가 오픈하는 ‘빕스 폴린 테이스티 어텀’ 시작일인 오는 21일부터 전국 빕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5만원 이상 주문 시 할인 적용된다. 21일에는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개그우먼 이수지와 함께 빕스 할인권을 판매한다. 

11번가 슈팅배송=11번가가 '슈팅배송'으로 추석 선물세트를 빠르게 배송한다.

11번가는 슈팅배송 탭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부터 간편식, 전통식품, 제수용품, 주방가전 등 다양한 명절 추천 상품을 선보인다. 카테고리 별로 슈팅배송 가능한 상품을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주문하면 추석 연휴 전날까지 받을 수 있다. 오는 24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팅받는 9월 혜택’ 기획전도 실시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