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꼬북칩’ 미국 미니소 매장. 오리온 제공
오리온 ‘꼬북칩’ 미국 미니소 매장. 오리온 제공

[뉴스클레임]

‘꼬북칩’이 미국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입니다.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꼬북칩’이 미국 내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최근 성장세가 가장 높은 유통채널인 ‘파이브 빌로우’와 ‘미니소’ 매장 입점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꼬북칩은 지난 3월부터 미국 전역의 ‘파이브 빌로우’ 1598개 전 매장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글로벌 생활용품 할인점인 ‘미니소’ 52개 전 점포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K-푸드 최초로 파이브 빌로우에 입점한 꼬북칩은 북미 코스트코와 샘스클럽에 이어 판매처가 대폭 확대되면서 올 한 해 북미에서만 200억 매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인마트로 수출한 2017년 6000만원 수준이던 미국 수출 금액은 지난해 120억원으로 6년 만에 200배 가까이 성장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콘스프, 매운맛, 매콤한맛, 김맛, 초코츄러스맛, 사워크림어니언맛, 트러플솔트맛, 크런치즈맛, 마라맛 등 총 9종의 꼬북칩이 판매 중입니다. 

꼬북칩 열풍은 주변국으로도 퍼지면서 바이어들의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며, 상반기 내 멕시코 코스트코에서도 판매를 시작합니다.  

오리온은 미국에서 꼬북칩 단일 품목의 연매출이 400억 원을 상회할 경우 현지 생산 공장 설립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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