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호주산 달링다운 소고기 매대. 이마트 제공
이마트 호주산 달링다운 소고기 매대. 이마트 제공

[뉴스클레임]

6월 첫 번째 일요일인 2일은 전국 대형마트가 문을 연다.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발효에 따라 매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에는 의무적으로 휴무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2일은 첫 번째 일요일로 대부분의 대형마트가 정상영업한다.

다만 점포별로 다를 수 있어 방문 전 대형마트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른 무더위 예보에 대형마트에선 여름 행사에 분주한 모습이다.

올해 여름도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마트는 바캉스 먹거리부터 제철 과일, 여름 냉방 가전·의류 등 여름 인기 상품 할인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5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여름 먹거리·용품 기획전을 열고 호주산 소고기부터 참외·수박, 선풍기, 여름 의류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여름 바캉스 인기 먹거리인 '호주산 달링다운 와규'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호주산 달링다운 와규 윗등심살'의 경우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그 외 갈비살, 부채, 치마살, 살치살 등 달링다운 와규 상품들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여름 제철 과일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당도선별/꿀처럼달콤한/유명산지/흑미수박 등 수박들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여름 냉방 가전과 여름 의류 할인전도 진행한다. 에어컨의 경우 캐리어/삼성/LG 등 에어컨을 행사가에 기획해 선보이며, 추가로 삼성/LG 에어컨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상품권 증정과 추가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 점포에서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을 실패 없이 고를 수 있도록 ‘신선을 새롭게 수박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선 식품 품질 개선 프로젝트 ‘신선을 새롭게’의 일환으로, 고객이 수박을 구매할 시 확인하는 사항을 대폭 줄여준다는 점을 부각해 AI 수박이 가진 장점을 알리기 위한 일환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1~2인 가구 증가 트렌드에 맞춰 소용량 과일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미니 수박과 조각 수박을 확대해 운영한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