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기재단(이사장 김창수)은 총 4억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제4회 임성기연구자상’ 수상 후보자 공모를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임성기재단 제공
임성기재단(이사장 김창수)은 총 4억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제4회 임성기연구자상’ 수상 후보자 공모를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임성기재단 제공

[뉴스클레임]

임성기재단이 생명공학 및 의약학 분야의 탁월한 업적에 대해 시상하는 ‘제4회 임성기연구자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합니다.  

임성기재단(이사장 김창수)은 총 4억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제4회 임성기연구자상’ 수상 후보자 공모를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3억원, ‘젊은연구자상’ 2명에게는 각 상금 5000만원을 수여합니다. 

임성기연구자상의 수상 자격 기준은 한국인 또는 한국계 인사(해외 거주 포함)가 수행한 연구로서 생명공학, 의약학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신약개발에 실질적 응용이 가능한 업적입니다. 

수상 대상 논문은 주로 국내에서 시행된 연구로, 접수 마감일 기준 최근 5년(젊은연구자상은 3년) 이내의 기간에 전문학술지에 발표한 것으로 한정합니다. 젊은연구자상은 만 45세 미만(1980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인 연구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후보자 추천은 임성기재단 이사 또는 임성기연구자상 역대 수상자, 임성기연구자상 시상 분야와 관련 있는 국내·외 전문 학회, 협회, 연구기관 및 대학의 장이거나 해당 분야 전문성을 가진 개인이 할 수 있습니다.  

공모 신청자는 추천서 1부와 경력 및 공적서 1부, 대표 논문 1부, 관련 논문 최대 5편을 임성기재단 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다만 국내·외에서 동일한 주제로 유사 규모의 상을 받았거나 응모 중인 논문은 제외합니다. 

수상자는 임성기연구자상 심사위원회의 심사와 재단 이사회의 승인을 거쳐 선정됩니다. 시상식은 내년 3월 중 개최되며, 일시 및 장소는 추후 공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클레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