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클레임]
배달의민족 외식업 사장님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가 3000번이 넘는 교육 횟수와 26만명 이상 수강생을 기록하며 개소 10주년을 맞았습니다.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피터얀 반데피트)은 배민아카데미 10주년을 기념한 마이크로 사이트를 열고 그동안의 성과를 5일 공개했습니다.
지난 8월 기준 온·오프라인 교육 횟수는 3420회이며 참여한 사장님은 누적 26만 7635명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배민아카데미에서는 2014년부터 외식업 사장님들의 창업과 성장을 돕기 위해 장사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외식 경영 이론, 실습교육, 컨설팅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모두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2017년과 2022년 각각 서울 송파구 서울센터와 경기 수원시 경기센터를 열며 보다 전문적인 외식업 교육공간을 마련했고,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는 2020년부터 온라인 교육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교육의 경우 대면과 비대면으로 실시간 진행되는 ‘신청형 교육’과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에서 수강 가능한 ‘영상 교육’으로 구성돼있습니다. 지난 8월 기준 신청형 교육은 총 2348회가 열렸으며 모두 19만1159명이 참여했습니다. 영상 교육 1072개 게시물을 총 7만6476명이 수강했습니다.
신청형 교육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주제로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장님의 마인드셋'이 뽑혔습니다. 이어 '배민가게 밀착 마케팅', '장사 마진 1.5배 컨설팅 1기', '손님 리뷰에서 찾은 월 4억 매출 마케팅 전략', '고도식, 몽탄, 산청숯불가든까지 차별화를 만드는 기획력' 등이 순위권에 올랐습니다.
영상 교육에서는 '판매율 높이는 프로모션 성공 전략'이 최다 누적 조회 수(4772회)를 기록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상권분석에서 가장 궁금한 7가지 질문(4313회)’, ‘고객이 찾는 블로그 마케팅 노하우(4220회)’, ‘인스타그램 마케팅 기본편(4024회)’, '손익관리 기초 노하우(3870회)’ 등 실제 장사에 필요한 마케팅과 영업 노하우 등이 골고루 순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이 외에도 ‘고객을 부르는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교육으로 가게에 적합한 온라인 마케팅을 고안해 월 온라인 광고비를 수백만 원 이상 절감하거나, ‘우리 가게 메뉴 레시피 컨설팅’ 강의를 듣고 개발한 신메뉴로 매출을 대폭 확대한 사례들도 나왔습니다.
